기업분석-미스터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스터피자 기업분석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 주제
- 선정이유
Ⅱ.미스터 피자 (Mr.PIZZA)
- 미스터 피자 (Mr.PIZZA) 소개 (연혁, 비젼)
- 기업 분석 (환경분석, 주요경쟁자 분석, SWOT 분석, 7P분석)
Ⅲ.미스터 피자 (Mr.PIZZA)기업의 성공 요인 및 광고 효과
- 성공요인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
- 광고 효과
Ⅳ.closing (결론)
- 향후 전략
- 문제점 및 발전 방안
Ⅴ.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주제
미스터 피자 (Mr.PIZZA)기업의 분석을 통하여 성공요인과 향후 발전 방안 모색
ⅱ. 선정 이유
우선 피자는 다양한 종류와 여러 가지 구별점을 가지고 있다. 이는 각 나라마다 다양한 문화와 식습관의 차이에 대한 구별과 다양한 고객들의 각기 다른 개인적 선호도에 따른 구별로 나눌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경제발전에 따라 점점 더 고급화되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피자 업체들은 점차 피자의 고급화를 선언하게 되었다.
이러한 급박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미스터 피자가 2011년도 브랜드스타 피자브랜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성공적인 성과를 보게 됨으로서 우리의 이목을 끌게 되었고 미스터 피자만의 성공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선정을 하게 되었다.
Ⅱ. 기업 소개
미스터 피자 (Mr.PIZZA)
미스터 피자의 대표이사는 황문구 씨 이고 설립일은 1990년 7월 2일에 설립하였다. 미스터피자는 뉴욕 45번가 ‘레이스피자’의 조리법을 그대로 이어받은 우리나라 정통 수타 피자 브랜드이다. 1990년 미스터피자는 미스터피자 JAPAN과의 기술제휴로 탄생되어 운영되어 오다 1998년에 일본으로부터 상표권을 사들여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의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완전한 자율경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지구촌에는 슬로푸드(SLOW FOOD) 그리고 웰빙(WELL-BEING)으로 집약되는 건강 지향의 식문화 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미스터 피자는 이 바람에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미스터 피자는 “맞춤형 건강식품” 이것이 미스터 피자의 과거 현재 미래이며 수타 피자라는 조리법이 미스터 피자의 브랜드 가치이기 때문이다. 아울러 미스터 피자의 신념은 “손맛을 능가하는 맛은 없고, 정성보다 나은 재료는 없다”으로서 수타 피자(HOME MADE PIZZA)를 고집한다. 2004년부터는 브랜드 슬로건을 “기름 뺀 수타 피자”에서 “Love for women"으로 교체하고, 새롭게 ‘여성’을 주 타켓으로 한 밀착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미스터 피자는 17년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355 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는 대표 피자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또한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총 8개의 매장을 오픈했고 해마다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미국LA 1호점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하노이 점까지 오픈 하면서 세계적 한국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