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 서비스경영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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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1. Mr.Pizza 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성과

Ⅱ. 성공요인분석
1. STP분석과 포지셔닝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포지셔닝 전략

2. 7P를 통한 분석

3. SERVQUAL모형을 통한 분석
서비스품질

1) 유형성(Tangibles)

2) 신뢰성(Reliability)

3) 응대성(Responsiveness)

4) 확신성(Assurance)

5)공감성(Empathy)


4. 경쟁사분석 : 미스터피자 VS 피자헛
1) 피자헛 소개
2) 피자헛 문화
3) 피자헛 Service
4) 피자헛 product
5) 피자헛의 기업문화

5.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 서비스

1) 여자들의 피자라는 점

2) 몸에 좋은 피자

3) 미스터피자만의 다양한 서비스 활동


Ⅲ. 결론

1. 성공요인 정리

2. 향후 미스터피자가 나아 갈 방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3. 경영성과

지난해 12월 350개 매장을 확보 하며 매장수 1위의 피자업계 리딩 브랜드로 도약한 ‘미스터피자’는 외식업계 전반에 번진 심각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2007년 대비 22% 상승한 3천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008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렇듯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간 ‘미스터피자’와 달리 2008년 피자시장은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공개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외식비율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보다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요구되었던 한 해였다. ‘미스터피자’는 2009년을 NO.1 브랜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이를 위해 보다 공격적인 브랜드 경영 및 넘버원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피자시장에서 NO.1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2009년까지 중국 내 30호점 오픈, 미국 서부지역 의 3, 4호점 추가 오픈,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등에 6개 직영점 운영이라는 해외사업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들을 활발히 전개하며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인 ‘제시카 키친’과 국내 최초 수제 머핀 전문 브랜드인 ‘마노핀&카페’ 등 2, 3번째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며 2009년까지 제시카 키친의 신규 2개 매장 오픈, 마노핀&카페의 5개 직영점과 5개 가맹점 오픈을 계획 중이다.
한편, 지난 2004년 이후 꾸준히 여성마케팅을 전개해 온 ‘미스터피자’는 2009년에도 여성들이 선호하는 웰빙&건강 컨셉의 프리미엄 제품의 지속적인 개발과 우먼스 데이, 우먼스 위크 등 기존 여성마케팅 프로그램의 확대 및 신규 여성마케팅 개발로 여성을 위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2009년까지 380개 매장 4천7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 헤럴드경제 자매지 캠퍼스헤럴드(www.camhe.com)
-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더블유인사이츠의 김미경
-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32349.html
- 미스터피자 공식 홈페이지 www.mrpizza.co.kr
-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 www.pizzahut.co.kr
- Mippy love 네이버 블러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 여성마케팅 발췌 / 저자 위즈덤하우스 김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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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ly1***
    (2011.12.15 12:2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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