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자 업계(피자헛,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조사 및 피자시장의 현주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9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ain 01.
< 피자헛,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

- 업체 연혁
- 업체 컨셉 및 특징
- 4P
- S.T.P
Main 02.
< 3개 업체 >
- 피자 업계 현황
- 업체별 차이점 및 강점

본문내용
한국 피자헛
2007년 말 100여 개국에 3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 한국 법인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
한국 피자헛은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
현재 340여개 매장을 운영. (2007년 기준)
창립 이후 5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
2006년 4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

설립일 : 1985년 2월 이태원 1호점
대표이사: 이승일
소재지 : 서울 강남구 대치동 1000-2
종업원수 : 7,000명
(내부자료 - 정규직 2000명 비정규직 5000명)


<얌 브랜드 YUM Brands)

1997년 펩시 그룹에서 업종 전문화를 지향하며 독립한 외식사업부.

얌 브랜드 = 트라이콘 그룹 + A&W All American Food Restaurants

경영팀의 능력 강화
국제적인 성장 거듭.
고객에게 폭넓은 메뉴 선택의 기회제공.

본사 : 미국 켄터키 주 루이빌
2003년 말 전세계 3만여개의 매장에서 27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


Product
Pizza : 6가지
샐러드바, 애피타이저(5가지),파스타, 음료
런치세트 및 디너 세트


Price
Pizza:17,900~35,900
샐러드바:2人 6,900
에피타이저:2,900~14,900
파스타:8,900~10900


Place
학교주변
상업지구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
접근성 용의한 곳에 위치


Promotion
각종 이벤트
제휴카드할인
멤버쉽/VIP
POP광고 및 TV광고


1990년. 이화여대 앞에 문을 열었던 낯선 피자가게 Mister Pizza.

생소한 수타피자로 내 놓은 지 18년,
이제는 세계적인 기업 Mr.Pizza로 성장해 나감.
‘세계최고브랜드’를 지향.
국내외에 300여 개에 매장과 물류기지, 콜센터, 연수원을 갖추고 수 천명의 직원과 함께하는 유망외식업체.

㈜미스터피자
대표자 : 정우현, 이주복
본사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4동 52-6
전화 : 02)596-3300



연 혁 -
1990 (주)한국 미스터피자 설립, 이대점 오픈
1993 부산 남포점 외 8개 직영점 오픈
1996 가맹사업 시작, 상인점 외 8개 오픈
1998 휘모리 2000사업 시작(국내 최다점포 오픈 목표)
1999 회사 로고, 캐릭터로 변경(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 상징)
2003 중국 북경 미스터피자 왕징점 오픈
      00700 서비스 센터(1577-0077)오픈
      미스터 피자 여성의 날 지정 (매월 7일)
      'Made For Woman' 브랜드 슬로건 교체
2007 미국 LA월셔 1호점 오픈
      300호점 오픈(제주 중앙점)
2008 330호점 오픈(창원 시티세븐점)
200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피자전문점 부문 1위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선정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201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


Product
Pizza : 소스에 따른 종류
골드링, 피즈롤크러스트, 씬
세트메뉴
음료, 토핑추가 가능
참고문헌
피자헛 홈페이지
미스터피자 홈페이지
파파존스 홈페이지
http://www.foodbank.co.kr
월간 식당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스포츠 조선
http://cafe.naver.com/myrestaura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피자헛`마케팅전략
  • 시장참여, 패스트푸드업계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시장 환경의 세분화, 다양화와 같은 여러 문화적 변화 등 급격히 변화된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변화가 있었기 때문이다. (3) 피자헛 선정이유와 분석요소피자헛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업체이다. 피자헛이 가장 잘 나간다는 사실은 십수년이 지나도록 변하지 않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피자헛이 대체 어떻게 관리를 하고 있기에 피자 업계 1위를 달리는지에 대해 조사하기로 결

  • [외식산업] 피자헛 vs. 도미노 비교분석
  • 피자전쟁피자헛 vs. 도미노 2004년 11월 18일 Total page 35.도미노 피자피자전쟁 - 도미노 피자Ⅰ. 기업현황1. 도미노 피자의 기원 및 소개“피자 배달 문화의 세계적인 선두주자 도미노 피자”도미노피자는 1960년 창업자 톰 모너건 형제가 미국 미시간 주 입실런티에서 한 대의 폭스바겐 Beetle로 배달을 시작한 “도미닉스”로부터 시작되었다.이 후 톰 모너건이 3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가운데 1965년 도미노피자로 회사명을 개명하고, 1967년 처음으로

  • [국제경영전략] 도미노피자의 현지화전략
  • We-win : Dominos Pizza의 현지화 전략- 서 론 -1960~70년대부터 성장하기 시작한 피자시장은 80~90년경 글로벌 BIG 업체들이 전 세계로 진출하면서 세계인의 보편적 음식으로 발전하였다. 피자업계의 대표기업인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를 보면 그 진출국이 84개국과 60여 개국으로 대부분의 나라에서 상용화된 음식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피자의 대중화에 맞춰서 각 국가별․지역별 기업간의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는데, 이로써 전체적 피자시장 파이는

  • [농산물유통] 외식산업유통의 현주소와 개선방안
  • 업계 빅5인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파파이스, 버거킹 등은 둔화된 시장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롯데리아 33%, KFC 33% 할인 판매 등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할인 경쟁도 최고조에 달해 수익을 기대하기조차 힘들 정도였다.자료 : 통계청 도소매업 및 서비스업 총 조사 (2006)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전국 음식점 현황자료 :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과*2004년 기준 (2006년 현 시점에서 가능한 최신 통계 자료임) 식품위생법에 따른 지역

  • 외식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 피자헛 등의 대형음식점을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식점들 또한 외식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집주변의 치킨 집, 작은 분식점들 또한 외식산업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대형 음식점 중(프렌차이즈), 우리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음식점에 대해서 조사해 봄으로써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보고하고,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주소와 선호도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얼만 큼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