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전문점의 고객 만족 요인 조사와 SPS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제기
2. 조사목적
3. 연구방법
4. 설문지 구성
5. 기술통계
1)표본설계
2)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3) 표본의 일반적 특성
4. SWOT분석
6. 가설 설정
7.SPSS를 통한 분석
1)설문지 신뢰도 분석
2) 시설의 신뢰도 분석
3) 커피(제품)에 대한 신뢰도 분석
4)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분석
5) 시설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6) 제품(커피)는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6) 서비스는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7) 커피전문점 이용에 따른 남/여 의 차이
8) 최종결론
6.해결책- STP전략, 4P전략
- 본문내용
-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요인으로는 접근편리가 34명으로 가장 많음을 볼 수 있다.
위의 문항을 최종적으로 분석하자면 자주 이용하는 커피전문점은 단국사랑, 이디야, 할리스, 탐탐 순으로 단국사랑이 100명중 17명으로 가장 많은 수를 보였고, 동행대상은 연인 28명, 친구 41명, 혼자 19명으로 친구와 함께 가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또한 이용목적은 만남을 위한 빈도가 가장 많았으며, 중요요인은 접근의 편리함이 34명으로 가장 많음을 볼 수 있다.
4. SWOT분석
간단한 SWOT 분석을 해 보았다.
S(Strength)
학생들의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로 커피소비 증가
W(Weakness)
적극적인 홍보부족, 다수의 업체가 들어서서 과열경쟁으로 치달음
O(Opportunity)
단국대 학생과 교직원, 주변 주거지역 주민 등 다수의 잠재적인 고객
T(Threat)
학생들 위주의 고정적 타켓 시장으로 방학기간의 매출감소
6. 가설 설정
본 가설을 설정해서 각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대해 가설을 세워 보았다.
1)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시설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2)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상품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3)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서비스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7.SPSS를 통한 분석
1)설문지 신뢰도 분석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 알파
항목 수
.794
22
다음은 저희조 설문지 문항에 대한 신뢰도분석 결과입니다. 총 22문항을 신뢰도분석한 결과 크론바하 알파값이 0.794이 나왔고, 이는 권장사항 0.6보다 높은 값이어서 저희조의 설문조사 신뢰도는 높은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시설의 신뢰도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