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빈의 선호도조사 및 방향성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 연구내용의 이론적 고찰
3. 선행연구의 고찰
Ⅱ. 연구의 설계
1. 연구의 모형 및 변수의 선정
2. 연구조사의 대상 및 자료수집 방법
3. 설문지의 구성
4. 성과의 측정
Ⅲ. 연구결과
1. 표본의 특성
2.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3. 연구과제의 분석
Ⅳ. 결론
1. 연구결과의 요약
2. 한계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사전조사 결과표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 이 연구에서 우리는 커피전문점 중 하나인 커피빈에 대한 선호도 및 방향성 연구에 앞서, 사전 조사를 통해 전반적인 커피 전문점의 시장크기. 소비자 특성 조사, 발전 가능성, 각 커피 전문점의 특징들을 살펴본다. 설문 조사를 통해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면서 남녀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요인들에 대해 살펴보며, 성별에 따른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또한 커피빈에 대한 만족 요인과 불만족 요인, 그리고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전반적인 커피전문점과 커피빈의 선호도 차이와 성별에 따른 소비자의 커피전문점 선택에 대한 의사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찾아내고, 분산분석 및 카이제곱 분석을 통해 그 요인들 간의 연관성과 커피전문점과 커피빈의 이용이유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 그 것을 통해 커피빈의 개선방안 과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2) 조사 대상자
▷ 커피전문점을 잘 이용하는 나이대인 20, 30 대 남녀를 무작위 추출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지역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설정하여 조사지역에는 크게 구애받지 않았다.
▷ 총 280명에게 설문을 실시하였으나 그 중 유효하지 않은 답안 17개를 골라내고, 총 263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제외시킨 설문지 번호 : 37, 47, 49, 84, 88, 101, 114, 139, 146, 191, 192, 193, 195, 197, 198, 270, 272)
- 참고문헌
-
1. 국내문헌
허명회, 「SPSS 설문지조사 입문」, 한나래, 2007
이학식, 임지훈, 「SPSS 14.0 매뉴얼」, 法文社, 2008
이훈영, 「이훈영교수의 마케팅조사론」, 도서출판 청람, 2008
김예빈, 「no.2를 꿈꾼다. Coffee bean & Tea leaf」, emars , 2004
2. 웹사이트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
커피빈 http://www.coffeebeankorea.com/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kr/main.html
자료평가
- 커피빈의 선호도조사 및 방향성
- eoqkrd***
(2012.05.22 10:58: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