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NCSOFT(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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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NCSoft 소개

2.NCSoft의 국내 성공요인

3.NCSoft의 해외진출

4.NCSodt의 SWOT 분석

5.NCSoft의 북미시장 재진출 전략
본문내용
NCSOFT의 해외진출 전략

1.NCSoft 소개
1997년 3월 11일 설립. 국내 게임시장 점유율 1위, 미국 게임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 작년 3/4분기에 전체 매출 1663
억원 중 52%를 해외에서 기록, 설립 후 처음으로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섰다. 국내 온라인 게임 인지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뿐만아니라 해외 게임 사이트에서 실시한 인기순위 조사에서 엔씨소프트의 City Of Heroes와
Aion이 각각 1위와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2.NCSoft의 국내 성공요인
1)내부적 요인
①전문인력의 확보: 풍부한 기술력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외부환경의 변화와 흐름을 파악,예상하여 , 고객층을 위한 게임과 컨텐츠 개발에 힘씀
②확실한 수익구조의 개발 : 클라이언트 무료제공,월정액 서비스, PC방의 성장을 예상 -> PC방용 가격체재 책정
③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 및 관리
④제품(리니지)자체의 경쟁력 : PK(플레이어 킬의 약자)과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을 형성할수 있는 룰 도입,
아이템의 피라미드구조(상위 아이템일수록 희귀성을 지님) -> 매니아층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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