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애플 성공요인 분석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T황제 애플

Ⅱ. 애플의 역사

Ⅲ. 애플과 MS 비교

Ⅳ. 애플의 성공요인
(STP분석, SWOT분석, 4P분석)


본문내용

애플의 '역전'과 잡스의 '매직'은 세 단계에 걸쳐

이뤄졌다. 2001년 내놓은 뮤직플레이어 아이팟이

첫 단계다. 당시 세계 디지털 음악 시장은 소니가

주도했고 뮤직플레이어 시장에서는 인콤(아이리버)이

깃발을 날리고 있었다. 후발주자인 애플은 판을

바꾸는 전략을 썼다. 뮤직플레이어만 내놓지 않고

디지털 음악을 사고파는 아이튠즈라는 플랫폼(장터)

을 먼저 개설했다.

잡스의 두 번째 매직은 2007년 펼쳐졌다. 잡스 는 그해

7월 손가락 터치로 작동하는 아이폰을 내놓았다.

이 폰은 나오자마자 큰 호응을 얻었다.

매킨토시 컴퓨터를 만들던 애플이 개발한 폰이라고는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 이었다.
잡스는 세 번째 매직을 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태블릿 PC 아이패드가 그것이다. 아이패드 발매

전에는 비웃는 사람이 많았다. 잡스는 "마술 같고

혁명적인 디바이스"라고 강조했지만 사람들은

"아이폰을 4개 붙여 놓은 것에 불과하지 않느냐"고

했다. 그런데 발매 28일 만에 판매대수 100만대를

돌파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722141
<한국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2717310947670.htm
<서울경제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53102012251634001
<디지털타임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77820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1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99411&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30
<파이넨셜뉴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95273&g_menu=020600
<아이뉴스>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508406&category=mbn00008
<매일경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28/2010052802983.html
<조선일보>
http://www.segye.com/Articles/News/Opinion/Article.asp?aid=20100528003257&cid<세계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285088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아이폰을 처음 선보였다. 이 해 6월 4GS와 8GS 두 가지 모델을 처음 출시했다. 이후 아이폰 3G를 발매하여 미국에서 발매하여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연달아 아이폰3GS, 아이폰4를 발표, 2011년 아이폰 4S를 내놓으며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췌장암과 투병하던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이 제품 아이폰4S를 유작으로 10월5일 별세했다. 3)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1) 아이폰 SWOT 분석▷ 강점(S)-타사와 차별화되는 디자인-강력한 부가기능의 확장

  • 애플의효과적인전략적제휴,애플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전략적제휴
  • 애플의 효과적인 전략적 제휴목 차1. 서론1.1. 최근 이슈와 주제 선정 동기1.2. 애플의 설립과 성장2. 본론 2.1. 전략적 제휴란2.2. 애플의 에코시스템2.3. 애플의 전략적 제휴2.3.1. 아이팟2.3.2. 아이폰2.3.3. 아이패드2.4. 경쟁사 분석-구글3. 결론 3.1. 요약 및 정리4. 참고문헌1. 서론1.1. 최근 이슈와 주제 선정 동기삼성전자의 갤럭시3 출시로 인해 애플의 아이폰5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열망이 커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아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애플으 최대 실적이라 부를만한 수치이다. 이런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만든 일등공신은 역시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폰은 무려 875만대가 판매되며 131%의 성장률로 절대적인 역할을 해냈다. 특히 한국,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의 판매가 474%나 급증했다. 아이폰은 평균 600 달러에 파매돼 노키아, 삼성, LG, 모토로라, 소니에릭슨 등 빅5라 불리는 대형 휴대전화 업체들의 평균 판매가인 100 ~ 200 달러 수준을 크게 웃돌고 있다. 최고 경영자 스티브잡스는

  • (A+ report, 다국적기업론) 애플(Apple)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을 한다. 이러한가치관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애플사 자체 뿐만 아니라 공급망 내 모든 협력업체가 가장 높은 기준에 부합하도록 철저히 관리한다는 점이다.그 결과 애플의 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아이팟, 맥북 등 다양한 제품군 모두 상당히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이 중에서 어떻게 하여 Apple의 외주 생산이 글로벌하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애플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분석 해 본다.II. 본론1.  애플의 공급망 특징애플의 공급망은 상품,

  • [경영전략]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및 전망
  •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애플이 시가총액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추월하자 뉴욕타임스는 시대 변화를 배경으로 꼽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팅이 주로 데스크톱으로 이뤄지고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기 전에 테크놀로지 제왕에 올랐다. 노트북 스마트폰 등이 보편화하고 모바일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확 달라졌다. 이 과정에서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마술(매직)을 부려 판을 뒤집은 셈이다. 1) 아이팟애플의 역전과 잡스의 매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