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 McDonald`s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Operational Management
-재무, 생산, HRM
3Marketing
-4P
-Service
-STP 전략
-CRM
4 문제점
5 해결방안
본문내용
Operational MGT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 배치
제품생산 공정관리의 과학화
작업자의 실수방지 위한 표준화
인적자원에 대한 지속적 투자
효율적인 직원 훈련 프로그램
맥도날드 대학 설립으로 지속적 인사관리

Marketing – STP전략
성별, 연령별, 직업별, 라이프 스타일
성별 : 남녀연령별 : 0세 30대직업별 : 유소년,학생,직장인라이프스타일 :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
소비자들에게 가족의 요소 강조 따뜻하고 인간적인 포지셔닝 추구

문제점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의식 향상
저가 이미지전략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손상
제휴카드 서비스와 적립카드 홍보 부족
맥 딜리버리 배달시간 지연
공격적인 투자로 매장 수 기하급수적 증가
증가하는 원자재 가격으로 인한 가격 상승의 압박
마케팅에서 10~30대로 고객 층이 집중
넓은 연령층에 대한 Appeal이 안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목 차0. 개 요1.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의 유래- 맥도날드의 해외진출과정- 맥도날드의 세계적 영향력 및 브랜드 파워2.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분석- SWOT- S T P- 4 P3. 맥도날드 내부적 성공요인4. 맥도날드 외부적 성공요인5. 한국 맥도날드6. 결 론0. 개 요 기업 선정에 앞서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뭘까 하고 생각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음식이었습니다. 없으면 안 되는 음식산업에 관련된 산업 중에서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마케팅1. 마케팅과 기술마케팅의 개념2. 기술마케팅의 특징과 기술수명주기3. 기술시장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역 현황4. 국제기술이전의 유형5. 국제기술이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12장 지식재산권과 특허 경영전략1. 지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및 인사관리분석
  • 및 자원을 현지파트너가 생산하고 있어 원료 및 자원의 입수가 현지진출을 위한 전제조건이 되는 경우, 셋째 다각적인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의 경우 현지 마케팅 노력이 요청되는 경우, 넷째 해외사업운영에 필요한 자본 및 경영능력 부족을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 다섯째 해외사업경험이나 협상력이 부족한 경우 등이다. 스타벅스는 네 번째, 다섯 번째 경우에 해당한 다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해외 진출을 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합작 투자 할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국제광고론] 맥도날드 마케팅과 광고분석
  • 분석을 토대로 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다음, 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인 맥도날드의 광고를 글로벌적인 관점과 국가별 특성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또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점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맥도날드가 우리나라에서 만큼은 2위에 그치고 있었던 상황을 효과적인 마케팅과 광고로 극복한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체적인 맥도날드의 광고와 마케팅의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제안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