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음반시장과 영화시장의 저작권 문제 분석-유투브(You Yube)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상황분석
+ 인터넷으로 인한 음반시장 및 영화시장의 변동
+ 극복 방향
+ YouTube 의 출현
문제점 도출
+ 저작권 문제
+ 기업간 이익문제
문제해결 접근
+ 유투브와 제작사의 새로운 발상이 필요
+ 유투브의 노력_ 저작권 보호 시스템
Part. II
새로운 MIS
+ YouTube 그리고 CID
+ 권한의 부여
결론
본문내용
결론
현재 저작권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되는 MIS system: CID(contents identification)

-사용자가 올린 동영상 중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저작권 소유자의 컨텐츠와 일치하는 동영상을 Searching해 주는 기능

-이와 같은 동영상이 확인 될 시 여러가지 조치 가능
(이용료 청구, 유튜브 사용 차단 등)
1. 이미 동영상이 배포된 후에 알 수 있는 사후 시스템이다.
2. 절차가 복잡하고 아직 자동화가 되어 있지 않다.
3. 엄청난 수의 불법 업로드를 막을 수 없다..

새로운 MIS 구축_대안I_권한의 부여
-업로더가 사전에 미리 동영상에 대한 권한 시스템를 부여
-업로드 하기전에 미리 CID 과정을 걸쳐 필터링
사전 CID를 거쳐 저작권의 침해 없을 시 업로드 후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 가능
사전 CID를 거쳐 저작권의 침해 시 업로드 제한받음.(저작권자의 업로드 시 제한 없음)
저작권자가 업로드 시 제한을 걸어둠으로써 열람 시 일정의 대가를 지불 해야함(ex-영화 ,드라마)
기존 수익창출과 다른 모형
광고 연동으로 인한
수익창출 효과
Secret 영상화로
제품 판매 수익
위와 같이 저작권자가 올린 뮤직 비디오를 대상
 음악을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콘 삽입
일정의 일련번호를 입력해야만 동영상 시청
동영상에 위와 같은 광고가 뜰 수 있도록 IS 구축. 그러면 위 동영상의 저작권이 누구에게 있는지를 증명하는 동시에 광고를 활용하는 해당 연계기업이 수익 창출이라는 모델로서 활용할 수 있음. 조회수가 높을수록 광고 효과가 더 날 수 있음
음료수나 과자, 여타 제품의 일련번호를 부여. 제품을 사서 일련번호를 넣으면 Secret영상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저작권에 대한 논의, 또 거래가 일어날 만큼 양질의 UCC 부재 등이 이를 증명한다. 하지만 픽스카우는 생산자들에게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그럼으로써 양질의 UCC를 얻어내고, 자연스레 그러한 UCC가 수익성을 가지게 하여, 트래픽만을 모으던 기존 UCC 시장과의 차별화에 성공하였다. 복제되고 편집되어서 저작권 문제뿐만 아니라 확산과 추적이 매우 힘든 문제 때문에 확실한 시장구조를 가지지 못한 기존 UCC 시장보다 더욱 확실하고 근본적인 시장을

  • SM엔터테인먼트의 2011년 성공적인 해외진출과 한류 마케팅 전략의 성공 비결과 시사점, 향후전략
  • 시장, 그리고 최근 전 세계에서의 성공은 한류에 편승한 단순한 현상이 아니며 SM 엔터테인먼트의 체계적인 신입발굴과 육성, 그리고 철저한 스타마케팅 시스템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기존 아티스트 중심이었던 가요계에서 SM엔터테인먼트가 대형기획사의 입지를 찾아가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 조사하고자한다. 시장분석, 제품분석,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점은 해결방안, 강점을 극대화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여 세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중심이동을 어떻게 이해하고 시장 가치를 추구할 것인가의 문제와 직결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단말기기, 소프트웨어, 플랫폼, 인터넷의 영역까지 다양하게 전개되었고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변화는 융합이 화두가 되던 몇 년 전부터 가시화 되기 시작하였다.  (1) 모바일 산업의 변화 새로운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의 출현은 과거에도 있어 왔고, 현재도 진행 중이며 그리고 미래에도 계속될 것이다. 올해의 경우 TV,인터넷,모바일 등 각 분야에서 새로

  • 아마존닷컴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 시장에서 그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있는 애플을 제외한 나머지 태블릿 pc 제조업체들의 교섭력은 점차 소비자에게 기울 것으로 보인다. 물론 킨들파이어 역시 예외는 아니다.2) SWOT 분석S t r e n g t hW e a k n e s s• 시장선점으로 인한 선두효과• 오프라인 기업과의 관계 구축• 2만 2천개 사이트와 전략적 제휴• 온라인 쇼핑몰내의 강한인지도• 세계최대 경매 사이트의 입지• 온라인에 기반을 둔 엄청난 거래 규모• 사용자 중심의 간편

  • [영상문화의 이해] 뉴 미디어로서의 UCC
  • 저작권은 UCC와 관련된 디지털 음원의 저작권 문제와 혹은 그 안에 사용되는 영화나 동영상 프로그램에 대한 콘텐츠 문제 등의 여러 가지 주요 논쟁 사항을 가져온 것이다. 정제호「UCC시대의 저작권: Creative Commons License」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2006) p20일반적으로 이는 음반회사나 영상물 회사와 같은 기업들이 자신의 수익과 결부되기 때문에 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자신들의 소유를 주장하며 사회적 문제로 만들었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UCC 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