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네이트 앱스토어 …………………………3

Ⅱ. 다음 소셜게임 ……………………………4

Ⅲ. 네이버 앱스토어 …………………………5

Ⅳ.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 …………………6

Ⅴ. 포털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7

Ⅵ. 페이스북과 징가의 성공 ………………8

Ⅶ. 협력업체와의 공생관계 …………………9

Ⅷ. 한국 소셜게임 현황 ………………………9
본문내용
Ⅰ. 네이트 앱스토어

네이트는 11개월 동안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트래픽과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실제로 소셜게임 '해피아이돌'을 만든 고슴도치플러스는 최근 소셜게임 개발자를 채용했고,'햇빛목장'과 '사천성'으로 유명한 썬데이토즈는 사무실을 확대 이전했다. 올해 '햇빛목장''동물낙원''햇빛 깊은바다' 등으로 앱스토어 상위권에 오른 중국 레쿠는 조선족 30명으로 한국팀을 꾸렸다.
네이트는 소셜게임을 시장을 장악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트는 게임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소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게임을 선보임으로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속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게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서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인들은 인터넷에 대한 수요가 높고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얻곤 하는데 인터넷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친목을 도모하기도 한다. 소셜게임의 형태로 제공되는 게임 서비스는 이러한 네트워크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0936851
<한국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6712
<뉴스토마토>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Eworld/Article.asp?aid=20100809003991&subctg1=10&subctg2=00
<세계일보>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6885
<디지털데일리>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1296
<동아일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아시아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08718&g_menu=020600
<아이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0309305651667
<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0202011831749001
<디지털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시장구글이 세계 각국 정부로 부터 어떠한 요구를 받고 있는지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 이것은 표현의 자유와 정보의 공유에 대한 구글의 의지를 반영. – 보안을 강화한 정부용 앱스 개발 ⑤ 국제 시장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최대의 검색 엔진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전세계에 걸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면, 네이버는 국내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서는 7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국내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다. 1-5) COMPETITORS경쟁관계에 있는

  •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의 발전방향
  • 경쟁을 위한 것 밖에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말하여 왔다. 따라서 카카오톡이 얼마만큼의 통화품질을 갖추어 m-VoIP를 시장에 내 놓을지가 관건인 것이다.카카오 톡의 미래향후 ‘카카오톡’은 다양한 기능 등을 추가하며 이용자 만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100가지 기능 개선 프로젝트를 통하여 그 계획을 실현하고 있는 중이다. 100가지 프로젝트는 서비스 출시 후 지금까지 받은 문의와 제안사항을 정리해 사용자들에게 공개하고, 추천받

  • [전략경영] 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네이트온, 메신저 시장 1위 등극6.08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www.cyworld.com.cn) 오픈10.06 싸이월드, 대만서비스 위한 홍콩 Cherrypicks사와 조인트벤처 계약체결10.31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11.30 SK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교육기업 이투스 합병12.05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12.19 중국 싸이월드, 100만 돌파표 2-1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주)의 기업 연혁3. 싸이월드 성장과정네이버다음강점가장 큰 강점 “사용자들의 편리한 접근성”* 지식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시장구글이 세계 각국 정부로 부터 어떠한 요구를 받고 있는지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 이것은 표현의 자유와 정보의 공유에 대한 구글의 의지를 반영. – 보안을 강화한 정부용 앱스 개발 ⑤ 국제 시장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최대의 검색 엔진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전세계에 걸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면, 네이버는 국내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서는 7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국내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다. 1-5) 경쟁사분석경쟁관계에 있

  • 미디어와 콘텐츠의 이해
  • 성장하고 있다. 또 이번 인수는 온라인 비디오 유통 시장 선점을 함께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비디오 분야에서 후발주자인만큼 후발주자인 구글의 유튜브 인수의도는 탄탄한 가입자 기반을 통해 이 분야 1위 기업으로 탈바꿈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비디오 시장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야후는 물론이고 유통업체까지 가세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분야다. 특히 야후는 최대 소셜네트워킹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를 위협하는 페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