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게임]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과 포털 3사의 경쟁관계 - 네이트, 다음, 네이버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네이트 앱스토어

Ⅱ. 다음 소셜게임

Ⅲ. 네이버 앱스토어

Ⅳ. 소셜게임 시장의 성장

Ⅴ. 포털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Ⅵ. 페이스북과 징가의 성공

Ⅶ. 협력업체와의 공생관계

Ⅷ. 한국 소셜게임 현황
본문내용
Ⅰ. 네이트 앱스토어

네이트는 11개월 동안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한다. 트래픽과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실제로 소셜게임 '해피아이돌'을 만든 고슴도치플러스는 최근 소셜게임 개발자를 채용했고,'햇빛목장'과 '사천성'으로 유명한 썬데이토즈는 사무실을 확대 이전했다. 올해 '햇빛목장''동물낙원''햇빛 깊은바다' 등으로 앱스토어 상위권에 오른 중국 레쿠는 조선족 30명으로 한국팀을 꾸렸다.
네이트는 소셜게임을 시장을 장악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트는 게임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소셜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게임을 선보임으로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속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게임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서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인들은 인터넷에 대한 수요가 높고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얻곤 하는데 인터넷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친목을 도모하기도 한다. 소셜게임의 형태로 제공되는 게임 서비스는 이러한 네트워크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0936851
<한국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6712
<뉴스토마토>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Eworld/Article.asp?aid=20100809003991&subctg1=10&subctg2=00
<세계일보>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6885
<디지털데일리>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1296
<동아일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게임메카>
http://www.gamemeca.com/news/news_view.html?seq=9&ymd=20100810&page=1&point_ck=&search_ym=&sort_type=&search_text=&send=&mission_num=&mission_seq=
<아시아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08718&g_menu=020600
<아이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0309305651667
<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0202011831749001
<디지털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시장의 성장성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이번 캠프를 통해 소셜 애플리케이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정부 차원의 ‘SNS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이 처음 마련된다. 최근 국내에서도 SNS 사용자가 크게 늘어난 데 비해 개인정보보호 조치는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국내에서 SNS 이용자는 인터넷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시장구글이 세계 각국 정부로 부터 어떠한 요구를 받고 있는지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 이것은 표현의 자유와 정보의 공유에 대한 구글의 의지를 반영. – 보안을 강화한 정부용 앱스 개발 ⑤ 국제 시장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최대의 검색 엔진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전세계에 걸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면, 네이버는 국내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서는 7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국내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다. 1-5) COMPETITORS경쟁관계에 있는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경쟁사가 과거에 설립한 표준 단체 내에서 후발주자로의 수동적 자세가 아닌 신규 표준 기술을 개척하기 위한 혁신적인 활동을 꾸준히 전개했다. 그 동안 축적한 국제 표준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와이브로와 같은 한국 주도의 기술을 국제 표준으로 채택시키는 성과도 올렸다. 이는 국가 기술기반 제품의 세계시장 확대와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삼성전자를 글로벌 거목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로열티 수입을 올리는 기업으

  • [경영정보] 인터넷 포털 경쟁 현황과 미래전망
  • Final Report인터넷 포털 경쟁 현황과 미래전망에 대한 연구1. Intro (1) 포털 사이트의.(2) 포털 사이트의 발전 배경 2. 인터넷 포털 이용성향 분석 (1) 포털 이용자 분석 (2) 포털 이용 목적 (3) 설문조사 결과 (4) 대표 주요 포털 사이트 비교 3. 인터넷 포털 시장 경쟁 현황 (1) 국내시장에서 네이버의 우위 (2)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한 모바일 웹포털 (3) SNS 검색 (4) 클라우드 서비스 (5) 개인화 서비스 4. 인터넷 포털 한계점 및 문제점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자료 : Distimo, 안드로이드마켓, 삼성앱스(2011.1) 외 2011.3 기준5. 스마트 TV 성공을 위한 요소전통적인 TV제조업체들의 경쟁상대가 인터넷기업들로 바뀌고 있고, 이와 함께TV업체들의 수익원이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빠르게 다변화되고 있다. TV라는 하드웨어만을 판매해 이익을 올리던 시대가 가고 소프트웨어와 통신, 그리고 네트워크 교육 사업의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세계 TV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이 이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