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세계 백화점 소개
2.신세계 백화점 history
3.SWOT
4.STP
5.Marketing Mix
6.경쟁우위 전략
7.문제점/개선 전략 제시
본문내용
유통업에서의 높은 시장지위
활발한 해외 진출과 다양한 제휴
오랜 전통으로 인한 신뢰감 형성과 고정고객 확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도입
(ex.고객 관리. 물류비용 절감)
23개 브랜드 편집매장 입점 (Only MKT)
백화점연계 온라인 몰(Shinsegaemall)의 강세
뚜렷한 백화점 이미지 구축 실패
명품시장에서의 낮은 인지도
낮은 접근성 및 공간의 부족
(ex. 내부공간, 주차공간)
고객유인요소 부족
경쟁업체에 비해 적은 점포 수
(ex. 롯데 26개. 현대 12, 신세계 8개)
애매한 타켓팅 (ex. 대중화 vs 고급화 )
지속된 경기침체 및 신종인플루엔자 확산으로
대형매장 기피현상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규제강화 예상
경쟁 백화점의 재개발 및 새 점포 개점을 적극 추진 중
다른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 확산 (신경쟁자의 등장)
경쟁초점이 물량과 가격중심으로 이동
백화점간의 차별성과 수익성 약화
Smart customer,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 백화점 마케팅분석
  • 신세계 백화점 분석 목차Ⅰ. 서론ⅰ. 기업 선정 계기Ⅱ. 본론ⅰ. 기업 소개ⅱ. 사업 영역ⅲ. 환경 분석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① 경쟁 기업 분석② SWOT 분석ⅳ. 시장 분석 - STP전략ⅴ. 마케팅 분석 - 4P 믹스Ⅲ. 결론ⅰ. 신세계 백화점 발전 방향ⅱ. 브랜드 창출ⅲ. 출처Ⅰ. 서론ⅰ. 기업 선정 계기“상품과 서비스의 유통산업이 미래세계를 이끈다.” 미래학자 Watts Wacker미래학자 Watts Wacker의 말처럼 유통산업은 21세기의 중요한 핵심 산업으

  • [마케팅] 유통기관경영론(광주 신세계 다녀와서)
  • 신세계(주)의 기업생존전략을 기말보고서의 주요 논점으로 하였다. 광주신세계(주)는 신세계백화점이라는 대형백화점이 전국적으로 가지고 있는 시장점유율에 비해, 이 지역에서는 괄목할 만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는데, 이는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 해석을 해보게 되었다. 실질적으로 현재 백화점이라는 유통업체는 80년대 이후 고속성장의 추세를 계속해 왔지만 유통시장의 전면개방에 따른 외국 유통업체들과의 경영에 대응하려는 움직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전략(1) 신세계 백화점과의 공동 마케팅(2) OK캐쉬백과 간접광고(3) 유통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PB 전략(4) 의류상품의 집중 개발(5) 구매 심리 분석의 성공 및 다양한 고객 만족 전략 구사(6) 지역의 특성에 맞춘 차별화 전략4. 현존하는 문제점과 개선점의 모색가. 구매시스템의

  • 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신세계 이마트의 4대 전략이다.(신세계의 향후 전략 방안 및 윤리경영의 확대필요)① 신사업 발굴 : 수익원 다각화, 신사업 발굴 및 수익 강화 노력② 핵심인재 양성 : 전략의 효과적∙효율적 실행 능력 확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전국 대학생 유통 프론티어 실시, 유통학교 설립 및 운영③ 해외시장 확대 : 새로운 시장 기회를 통한 수익원 확대, 중국 지점(상해 이마트)의 성공적 진출 및 점포 확대 노력④ 윤리경영의 완전구현 : 내∙외부 고객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유통방식의 Know-how, 시장 선점 등이 필요하다. 따라서 신규진입 시 기술적인면 뿐 아니라 정책적인 면, 법적인 면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진입장벽에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잠재적 경쟁상대 진입 위험가장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곳은 아무래도 기존 백화점 업체. 현재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은 기존 케이블TV홈쇼핑 시장에 대한 분석을 이미 끝내고 승인권을 쥐고 있는 방송위원회 동향을 주시하는 상태. 현대백화점 경영전략실 유재헌 차장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