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신세계백화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세계 백화점 소개
2.신세계 백화점 history
3.SWOT
4.STP
5.Marketing Mix
6.경쟁우위 전략
7.문제점/개선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유통업에서의 높은 시장지위
활발한 해외 진출과 다양한 제휴
오랜 전통으로 인한 신뢰감 형성과 고정고객 확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도입
(ex.고객 관리. 물류비용 절감)
23개 브랜드 편집매장 입점 (Only MKT)
백화점연계 온라인 몰(Shinsegaemall)의 강세
뚜렷한 백화점 이미지 구축 실패
명품시장에서의 낮은 인지도
낮은 접근성 및 공간의 부족
(ex. 내부공간, 주차공간)
고객유인요소 부족
경쟁업체에 비해 적은 점포 수
(ex. 롯데 26개. 현대 12, 신세계 8개)
애매한 타켓팅 (ex. 대중화 vs 고급화 )
지속된 경기침체 및 신종인플루엔자 확산으로
대형매장 기피현상
대형유통업체에 대한 규제강화 예상
경쟁 백화점의 재개발 및 새 점포 개점을 적극 추진 중
다른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 확산 (신경쟁자의 등장)
경쟁초점이 물량과 가격중심으로 이동
백화점간의 차별성과 수익성 약화
Smart customer, 점점 더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