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관리] 현대백화점, 신세계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기업소개
2.1 (주)현대백화점
1)개 요
2)경영이념
3)기업비전
4)SWOT분석
2.2 (주)신세계
1)개 요
2)경영이념
3)기업비전
4)SWOT분석
3. (주) 현대백화점 대차대조표
4. (주) 신세계 대차대조표
5. 각 기업별 재무제표 분석
5.1 유동성비율
1)유동비율
2)당좌비율
5.2 지급능력(안정성)비율
1)부채비율
2)부채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3)장기부채 대 총자본화비율
4)이자보상비율
5)영업활동현금흐름에 대한 이자비용
5.3 활동성(효율성)비율
1)총자산회전율
2)고정자산회전율
5.4 수익성비율
1)매출총이익률
2)영업이익률
3)순이익률
4)자산수익률
5)자기자본이익률
6)주당 순이익
6. 결 론
※ IFFS와 GAAP 기준의 차이
※ 자료출처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관리 회계 과제에 들어가며 우리는 국내 관광기업을 선정 하는데 있어, 사람들이 관광이라고 하면 흔히 떠올리는 항공사나 숙박업소, 여행사를 제외한 새로운 접근을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관광과 관련하여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하던 중, 관광객들이 관광지에서 쇼핑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백화점을 분석 대상으로 정하게 되었다. 횡단면 분석이 될 두 백화점 기업은 대한민국 대표격으로 여겨지는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두 기업의 09′, 10′, 11′년도 추세분석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성과를 비교하고, 기업의 발전 상황을 측정 해볼 것이다. 회계기준은 국제회계기준인 IFRS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좀 더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직접 비율분석을 보고 투자를 하게 되는 가상의 주식 투자자가 되어 보기로 하였다. 따라서 각 비율분석 결과를 내어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비율에서 비교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겠다.’ 라는 테마를 가지고 보고서 작성에 임하겠다.
-현대백화점 심볼
2. 기업 소개
2.1 (주) 현대백화점
1) 개요
1971년 6월 15일의 설립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전국 13개 지역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현대 백화점의 회사명은 주식회사 현대 백화점(Hyundai Department Store Co., Ltd.)(이하 (주)현대백화점)이다. 본사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이며, 대표이사는 경청호 외 2인으로 구성 되어있다. 주식회사로의 상장은 1989년 8월 22일에 이루어졌고 현대 계열로부터의 분리는 1999년 4월 1일에 이루어졌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전국 13개 점포(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대구점, 부산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광주점)를 운영중이며 추후 전국 각 지역에 신규점포를 출점하려는 준비중이다. 관계사로는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 (주)현대홈쇼핑, (주)현대그린푸드, (주)현대HCN, (주)현대H&S, (주)현대 드림투어, (주)한섬이 있다.
- 참고문헌
-
• http://orange8272.blog.me/90030538395(회계기준비교)
• http://www.ehyundai.com(현대백화점)
• http://www.shinsegae.com/(신세계백화점)
• http://dart.fss.or.kr(기업전자공시)
• http://fss.or.kr(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