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관리] 현대백화점, 신세계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기업소개
2.1 (주)현대백화점
1)개 요
2)경영이념
3)기업비전
4)SWOT분석

2.2 (주)신세계
1)개 요
2)경영이념
3)기업비전
4)SWOT분석

3. (주) 현대백화점 대차대조표

4. (주) 신세계 대차대조표

5. 각 기업별 재무제표 분석
5.1 유동성비율
1)유동비율
2)당좌비율
5.2 지급능력(안정성)비율
1)부채비율
2)부채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3)장기부채 대 총자본화비율
4)이자보상비율
5)영업활동현금흐름에 대한 이자비용

5.3 활동성(효율성)비율
1)총자산회전율
2)고정자산회전율

5.4 수익성비율
1)매출총이익률
2)영업이익률
3)순이익률
4)자산수익률
5)자기자본이익률
6)주당 순이익

6. 결 론

※ IFFS와 GAAP 기준의 차이
※ 자료출처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관리 회계 과제에 들어가며 우리는 국내 관광기업을 선정 하는데 있어, 사람들이 관광이라고 하면 흔히 떠올리는 항공사나 숙박업소, 여행사를 제외한 새로운 접근을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관광과 관련하여 영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하던 중, 관광객들이 관광지에서 쇼핑활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백화점을 분석 대상으로 정하게 되었다. 횡단면 분석이 될 두 백화점 기업은 대한민국 대표격으로 여겨지는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두 기업의 09′, 10′, 11′년도 추세분석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성과를 비교하고, 기업의 발전 상황을 측정 해볼 것이다. 회계기준은 국제회계기준인 IFRS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좀 더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직접 비율분석을 보고 투자를 하게 되는 가상의 주식 투자자가 되어 보기로 하였다. 따라서 각 비율분석 결과를 내어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비율에서 비교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겠다.’ 라는 테마를 가지고 보고서 작성에 임하겠다.



-현대백화점 심볼
2. 기업 소개

2.1 (주) 현대백화점

1) 개요
1971년 6월 15일의 설립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전국 13개 지역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현대 백화점의 회사명은 주식회사 현대 백화점(Hyundai Department Store Co., Ltd.)(이하 (주)현대백화점)이다. 본사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이며, 대표이사는 경청호 외 2인으로 구성 되어있다. 주식회사로의 상장은 1989년 8월 22일에 이루어졌고 현대 계열로부터의 분리는 1999년 4월 1일에 이루어졌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전국 13개 점포(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대구점, 부산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광주점)를 운영중이며 추후 전국 각 지역에 신규점포를 출점하려는 준비중이다. 관계사로는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 (주)현대홈쇼핑, (주)현대그린푸드, (주)현대HCN, (주)현대H&S, (주)현대 드림투어, (주)한섬이 있다.

참고문헌
• http://orange8272.blog.me/90030538395(회계기준비교)
• http://www.ehyundai.com(현대백화점)
• http://www.shinsegae.com/(신세계백화점)
• http://dart.fss.or.kr(기업전자공시)
• http://fss.or.kr(금융감독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분석] 신세계 재무제표분석
  • 관리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백화점 부문산업의 특성다양한 상품구색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현대화된 대형판매시설을 통해 첨단 유행을 선도하며 고도의 영업력과 자금력을 필요로 하는 업태. 1990년대 들어 대형마트, 편의점,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유통채널 등장으로 백화점 수요층이 감소. 중소, 지방 백화점들이 시장에서 이탈하고 자금력과 영업력을 겸비한 신세계, 롯데, 현대 등 소위 백화점 Big3를 중심으로 시장이

  • [졸업][경영] 유통업(백화점특정매입) 수익인식기준 변경이 영업환경에 미치는 영향의 검토
  • 회계기준서 제4호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 - 9第 1 節 재무제표 정보의 질적인 측면 - 9第 2 節 거래의 형식적 및 실질적 측면 10第 3 節 세무회계 측면 14第 4 節 백화점의 인위적 변화로 인한 사회적 기회비용 15第 5 節 관련 법규와의 배치되는 측면 - 16第 6 章 結 論 191 章 序 論연구의 목적최근에 와서 가격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

  • [재무분석]삼성중공업 재무분석
  • 분석된다.이에 반해 현대중공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 삼성중공업의 전년대비 성장폭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 5 - 1 삼성중공업 수익성분석매출액 대비2001.12.312002.12.312003.12.31매출원가89.9490.7490.76판매 및 일반관리비3.664.125.76연구개발비0.260.330.32감가상각비2.492.73.09금융비용4.162.661.58영업이익6.45.143.48경상이익2.513.425.04납세전순이익2.513.425.04당기순이익1.342.53.635 - 2 현대 중공업 수익성분석매출액 대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반적인 부분들을 세세하게 살펴보며, 2008년 현대카드가 앞으로 만들어가야 할 길은 무엇인지 알아 볼 것이다. Ⅱ. 본론1. 현대카드 분석ⅰ재무관리2002,3,4년 계속 당기 순손실이 발생하였으나, 2005년 이후부터 당기 순이익이 흑자가 나기 시작 하였다. 2002년 1500% 정도를 웃돌았던 부채비율도 2007년 200% 이하로 떨어지고 있고, 자기자본 비율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총 자산 증가율은 2006년 잠시 주춤 하였으나 2003년 마이너스 증가율이었

  • [기업분석] 현대백화점기업분석
  • 분석1) ROI분석가. 현대백화점의 ROI분석ROI분석2003년2004년2005년매출액순이익률8.30%10.21%20.96%총자산회전율0.450.440.44ROA3.73%4.44%9.17%자기자본비율의 역수2.262.061.82ROE8.43%9.16%16.69%나. 우열의 원인분석(2005년)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산업평균총자산이익률(ROA)9.17%6.82%8.28%7.11%매출액순이익률20.96%6.35%5.99%7.17%총자산회전율(회)0.44 1.08 1.380.99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총자산 이익율은 현대백화점이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