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막걸리의 태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 동기
2.거시환경분석
3.미시환경분석
4.진입전략
5.STP
6.4P
7.인사조직 및 생산관리

본문내용
문화환경
외식문화의 발달
대부분의 여자들이 일을 하고 있고, 더운 날씨 때문에
태국인은 집에서 음식을 해먹기보다는 밖에서 사먹는 것을 더 선호
그로 인해 외식 산업이 크게 발달되어 있고 저녁에는 야시장에 모여 저녁식사와 간단한 술을 즐김

무더운 기후로 인해 도수가 높은 술보다 낮은 도수의 술에 얼음을 타서 먹음
특이한 술 홍보 – 큰 식당이나 술집에 가면 맥주 회사에서 홍보를 하기 위해 도우미들이 술을 따라줌.
최근 프리미엄 맥주 바람 : 40-70바트 (약 1400원-2500원)
불교 관련 휴일에는 술 판매 뿐만 아니라 술집과 bar 들이 문을 닫음
아침 ~ 오전10시, 오후 2시~오후5시 까지 술 판매 금지

1952년 기린양조장으로 경영시작, 창업
1992년 ㈜국순당으로 회사 상호를 변경
1992년 백세주 출시
1996년 국순당네 쌀 막걸리(240ml)출시
1988년 주류업계 최초 벤처기업 인증
2005년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전통주 부문 1위
 

태국 내 쌀소비 촉진과 막걸리 육성, 우리 술의 세계화를 위해정부에서 주세 감면(5% - 2.5%) 등 많은 지원
주로 위스키, 막걸리 생산 업체 지원 예산 별도 책정하여R&D 개발에 많은 지원
드컵, G20 기간동안 세계적인 홍보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공모전 진행
우리 쌀 함유량에 따른 품질 인증제 시행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트-진로의 일본, 중국 진출 전략
  • 태국 : 분럿그룹과 수출, 유통계약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날, 진로, 하이트맥주) 고급화 이미지 :술을 단순히 목으로 흘러들어가는 물이 아니라 문화적 이미지로 만들려는 시도는 디자인 협업을 디자이너,미술가,만화가 등 무한대로 경계를 넓혀간다앱솔루트(Absolut)는 보드카가 싸구려라는 미국인의 인식을 바꾸었다.러시아 못지않게 추운 나라 스웨덴에서는 15세기부터 길고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보드카 제조기법이 발달하였고 그 비법을

  • [관광경영] 국내외에서의 막걸리 열풍과 세계화 방안
  • 1. 막걸리의 이해(1) 막걸리의 역사막걸리는 탁주(濁酒) 농주(農酒) 재주(滓酒) 회주(灰酒)라고도 한다. 한국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술로, 빛깔이 뜨물처럼 희고 탁하며, 6∼7도로 알코올 성분이 적은 술이다. 각 지방의 관인(官認) 양조장에서만 생산되고 있는데, 예전에 농가에서 개별적으로 제조한 것을 농주라 한다. 고려시대부터 알려진 대표적인 막걸리로 이화주(梨花酒)가 있는데, 가장 소박하게 만드는 막걸리용 누룩은 배꽃이 필 무렵에 만

  • [마케팅원론] 박카스의 해외 진출 사례
  • 진출국으로서의 태국(1) 태국을 선정한 이유현재 박카스는 태국시장에 진출 하지 않은 상태다. 이는 IMF이래 태국과의 거래가 과거와 같은 활발한 투자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태국은 우리나라가 아세안 시장진출을 하는데 있어 전략적 국가이다. 아세안 10개국 중 싱가폴, 인니, 필리핀,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태국 등 6개국은 2003년부터 아세안 자유무역지대 (Asean Free Trade Area : AFTA)를 형성 인구 5억의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

  • 한식의 세계화 방안
  • 막걸리는 시큼한 맛을 줄임으로써 타민족 커뮤니티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메인스트림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일본인들을 매료 시키고 있는 한국의 전통주, 막걸리도쿄 중심가 - 막걸리 전문점‘과 막걸리 바 등장지난 2천년 90만 달러였던 것이 지난해(2008)는 4백만 달러로 4배 이상 계속 늘고 있다.11. 한식과 어울리는 마리아주,전통주의 세계화 막걸리.*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을 토대로 한 한식의 세계화 방안배낭여행객들을 위한 길거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국제적 감각을 가진 한식조리사 양성이 시급하다. 마지막으로 관계당국은 이를 전담하는 실무자에게 업무에 관한 전문성을 관련된 전문교육기관이나 관련대학에 일정기간동안 연수를 위탁하는 제도가 필수적인 것이다. 그것은 이를 전담하는 담당공무원부터가 관련 업무에 전문적인지식기반이 있어야 한국음식 세계화나 관광산업화가 성공할 수 있다.참고문헌고진철 (2000) : 한국외식산업의 중국시장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 한식상품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