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아모레 퍼시픽 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MORE PACIFIC
2.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3. 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
4. 종합 평가
- 본문내용
-
2. 기업 소개
아모레퍼시픽의 가치, 연도별 매출액, 시장 점유율 등을 통해 기업의 특성과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
1946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전 세계 50여 개 국에 각종 화장품 및 미용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POLITICAL
유통기한 표기 의무화
한-EU FTA 타결 임박
화장품 범위 확대
제품 관리제도 개선관련 개정안 마련
사용금지 성분 및 원료만 규정하는 네거티브방식으로 화장품 법 개정
ECONOMICAL
미국 발 경제위기로 촉발된 경기침체
국내민간소비심리악화, 실물경기하락
부익부빈익빈 구매 양극화 심화
엔고현상, 일본인관광객의 급격한 증가
엔-유로 환율 상승
구매력 높은 전문직 여성의 비중 증가
SOCIAL
환경/윤리에 대한 관심의 증가
자신만의 개성/다양성에 대한 욕구
남성 글루밍 족의 꾸준한 증가세
주니어 코스메틱 시장의 성장
인구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웰빙 문화의 확산
맨 얼굴 열풍
TECHNOLOGICAL
레티놀, 콜라겐에 이은 펩타이드
BT기술의 발전
피부노화의 생물학적 매커니즘 심화 연구
식물에서 안티에이징 성분 추출 기술 발달
DNA, RNA, 인공피부 부산물 등의 원자단위까지 근접 가능해짐
5. 핵심 구매 결정 요인 – 기존 고객 & 잠재 고객
앞서 파악한 잠재고객을 비롯한 고객의 핵심 구매 결정 요인을 파악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조건 이해
제품요인 : 제품의 품질과 기능, 제품의 가격, 용기 및 포장 디자인과 사용의 편리성
브랜드 요인 : 브랜드 이미지 및 제조회사, 제품의 명성과 신뢰도, 원산지
상점 및 평가요인 : 상점의 명성도와 이미지, 주변인의 평가
해외 고객 Key Buying Factors
베트남 : 가격이 주 요인이나 젊은이 층 사이에선 브랜드가 주 요인
중국 : 체면을 중요하게 여겨 브랜드가 주 요인이며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주 요인
자료평가
- 공들여 만든 피피티입니다.
- hh***
(2011.06.08 23:3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