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아모레 퍼시픽 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MORE PACIFIC
2.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3. 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
4. 종합 평가
본문내용
2. 기업 소개
아모레퍼시픽의 가치, 연도별 매출액, 시장 점유율 등을 통해 기업의 특성과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
1946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전 세계 50여 개 국에 각종 화장품 및 미용용품을 수출, 본격적인 글로벌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POLITICAL


유통기한 표기 의무화
한-EU FTA 타결 임박
화장품 범위 확대
제품 관리제도 개선관련 개정안 마련
사용금지 성분 및 원료만 규정하는 네거티브방식으로 화장품 법 개정
ECONOMICAL


미국 발 경제위기로 촉발된 경기침체
국내민간소비심리악화, 실물경기하락
부익부빈익빈 구매 양극화 심화
엔고현상, 일본인관광객의 급격한 증가
엔-유로 환율 상승
구매력 높은 전문직 여성의 비중 증가
SOCIAL


환경/윤리에 대한 관심의 증가
자신만의 개성/다양성에 대한 욕구
남성 글루밍 족의 꾸준한 증가세
주니어 코스메틱 시장의 성장
인구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웰빙 문화의 확산
맨 얼굴 열풍
TECHNOLOGICAL


레티놀, 콜라겐에 이은 펩타이드
BT기술의 발전
피부노화의 생물학적 매커니즘 심화 연구
식물에서 안티에이징 성분 추출 기술 발달
DNA, RNA, 인공피부 부산물 등의 원자단위까지 근접 가능해짐

5. 핵심 구매 결정 요인 – 기존 고객 & 잠재 고객
앞서 파악한 잠재고객을 비롯한 고객의 핵심 구매 결정 요인을 파악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조건 이해
제품요인 : 제품의 품질과 기능, 제품의 가격, 용기 및 포장 디자인과 사용의 편리성
브랜드 요인 : 브랜드 이미지 및 제조회사, 제품의 명성과 신뢰도, 원산지
상점 및 평가요인 : 상점의 명성도와 이미지, 주변인의 평가
해외 고객 Key Buying Factors
베트남 : 가격이 주 요인이나 젊은이 층 사이에선 브랜드가 주 요인
중국 : 체면을 중요하게 여겨 브랜드가 주 요인이며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주 요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공들여 만든 피피티입니다.
  • hh***
    (2011.06.08 23:30:34)
회원 추천자료
  • 여행상품마케팅_7P 마케팅 믹스 사례 분석
  • 여행상품마케팅7P 마케팅 믹스 사례 분석목 차Ⅰ.서론Ⅱ.본론1. 7P 전략 이론적 배경 2.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Ⅲ.결론Ⅳ.참고문헌I. 서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음을 마케팅 믹스라고 하는 것처럼 서비스 마케팅 목표(매출액 증대, 이윤 증대, 고객만족도 제고 등)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음을 서비스 마케팅 믹스라고 하는데 마케팅 믹스는 통산 4P(PRODUCT, PRICE, PLACE, P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사례를 선정한 이유 또한 Chanel, christian Dior, K두캐등 유명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는 프랑스에서 아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가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

  • 가족친화경영의 정의 및 사례
  • 만족도는 10년 기준으로 96.3%에 이르고 있으며, 기저귀의 시간당 생산량은 98년 25,400개에서 10년에는 53,000개까지 늘어났다고 한다. 이는 생산수단의 발달도 있지만, 근로자들의 기업에 대한 만족도로 인한 노동력의 향상이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사례라고 볼 수 있겠다. 이러한 생산량의 증가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최근 5년간의 연평균 매출은 11%에 이른다. 유한킴벌리는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선언해 직원들에

  • 한국콜마 마케팅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다하겠습니다.그런 부분들이 2명다 채용해줄수도 있는 면접관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본자세이기 때문입니다.또한 제 주변 동기나 대화하기 편한 사이라면 조금 언질을 주며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보기에 안좋은 이미지로 각인될 수 있다~ 이런식으로 부드럽게 얘기하고상사의 경우에는 언질을 주기엔 다소 불편한 관계가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안본채 할수도 업기에 업무관련 질문을 물어보러가며 리프레시 해줍니다.

  • 아모레 퍼시픽 기업사례 분석
  • 기술조사연구 및 기술개발연구의 용역과 기술의 제공6. 정보통신, 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용 관련업7.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관련사업8. 프랜차이즈점 모집 및 운영9. 사업지원관련 서비스업10. 부동산개발업 및 부동산 매매.임대업11. 미술관, 박물관 및 종합문화관 운영(3) 기업 비젼 및 전략방향2015년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글로벌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100년 기업으로의 영속적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