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현대오일뱅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회사소개
1)CEO
2)회사규모


2.환경분석
1)SWOT분석
2)STP전략
3)4P전략

3.시장분석
1)시장규모
2)주요경쟁사(경쟁사특징, 가격 등)
3)시장점유율

4.회사의 주요 분야 및 전략
1)주요 분야
2)단기 전략
3)장기 전략(장기 진출분야 및 비전)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964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인 극동석유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993년 극동정유에서 현대정유주식회사로 재창립하여 발전의 토대를 닦은 뒤, 1999년 아랍에미레이트(UAE)의 IPIC社로부터 5억불 규모의 대규모 외자유치 및 2002년 현대오일뱅크로의 상호변경과 함RP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동북아시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개요
설립일 : 1964년 11월 19일
자본금 : 1조 2천 250억원
매출액 : 6조 14억원(2004)
임직원 수 : 약 1700명
업종 : 석유정제업, 석유제품판매업
생산능력 : 원유처리 39만 배럴/일
생산제품 : 휘발유, 등유, 경유(저유황), LPG, 나프타, 솔벤트, 중유

1) CEO

서영태(54) 현대오일뱅크 사장은 서울신탁은행과 두산씨그램 등에서 일하다가 2001년 12월 현대정유 경영지원본부장으로 현 직장과 인연을 맺었다. 2002년 4월 현대정유가 현대오일뱅크로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첫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돼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다.
사장으로 임명된 이후 서 사장은 회사 사랑, 고객 사랑, 임직원 사랑, 주주 사랑, 투명 경영, 열린 경영, 사회 기여의 7가지 핵심 가치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그는 후배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면 무엇이든지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고 빠져보라고 권한다. 그래서 현대오일뱅크의 인재상도 󰡐도전하는 젊은 프런티어󰡑로 삼고 있다.
서영태 사장은 대구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로 대학을 진학한 이래 부모에게서 경제적인 도움을 받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자립심이야말로 삶을 굳건하게 하는 뼈대이기 때문이다.
그는 건강과 일의 중요성을 알고, 세상 모든 사람이 스승이라는 생각으로 살아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 경기고속 우수 노사관계 사례
  • 기업과의 비교① D운수(주) ② H여객운수(주) Ⅲ. 결 론 ◉ 경기고속 노사관계의 시사점① WIN-WIN전략, 상생경영- 유한 킴벌리, 현대오일뱅크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② 공정한 보상과 투명한 경영③ 화합의 장애요소의 제거- 남양유업, 아모레퍼시픽 노사관계 관련 참고 기사Ⅳ. 자료출처 -1-Ⅰ. 서 론 ◉ 경기고속을 선정한 이유스위스 국제경영 개발원에서 발표한 세계 노사관계 생산성 순위에서 한국은 55위로 조사대상국 가운데 6년 연속 꼴

  • 현대오일뱅크(주) 혁신경영
  • 현대정유는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현대정유는 1999년 말 외자가 도입되어 2000년 초에 현대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되었고, 구조조정의 과정에서 서영태 살로먼스미스바니증권 상무이사를 경영지원본부장 겸 CFO 부사장으로 영입하게 된다. 그리고 2002년에 현대정유는 현대오일뱅크(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서영태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발령시킴으로서 기업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 [마케팅] 현대 오일뱅크 마케팅 전략
  • 현대 오일뱅크 - 마케팅 전략현대 오일뱅크 마케팅 전략< 목 차 >1. 서론1-1. 선정동기1-2. 기업소개1-3. 카젠주유소2. 본론2-1. 4P 분석2-2. STP 분석2-3. 현대 오일뱅크의 서비스2-4. SWOT 분석3. 결론3-1. 미래전략 및 실행계획1. 서론1-1. 선정동기현대 오일뱅크는 2005 한국 마케팅대상 4개부문중 서비스 마케팅 부문에서 당당히 입상하면서 우리나라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임을 입증하고 있으며, 2003년 기준, 매출액 4조 7천 4백억원, 하루생산력 3

  • 기업 간의 개발 관리
  • 기업인 GE를 작고 민첩하며 아이디어로 뭉친 조직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잭 웰치 회장이 추진한 시발점이 바로 크로톤빌 연수원입니다. 크로톤빌 연수원은 GE의 변화와 혁신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산실로 발전했습니다.전세계 최고경영자의 문화를 바꿔놓은 그야말로 문화발전소라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첫 대규모 기업 사내 대학인 크로톤빌 연수원은 25년 동안 전 세계 대부분의 기업과 정부, 조직들이 활용하는 목표 관리, 각종 분석기법과 전략계획

  • [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스포츠의 목적은 인간의 순수한 마음을 움직여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고, 계층과 이념의 벽을 허물어 인류애가 넘치는 열린 사회, 열린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있다. 그런 점에서 나는 스포츠 정신을 기업 경영에 접목시키고 있으며 사회 공헌의 한 방향으로 스포츠 진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4. 스포츠 스폰서십 관련기업 인터뷰KBL 홍보마케팅 공금영씨 온라인 인터뷰기업이 스포츠 구단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은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