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 오일뱅크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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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1-3. 카젠주유소

2. 본론

2-1. 4P 분석
2-2. STP 분석
2-3. 현대 오일뱅크의 서비스
2-4. SWOT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선정동기

현대 오일뱅크는 2005 한국 마케팅대상 4개부문중 서비스 마케팅 부문에서 당당히 입상하면서
우리나라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임을 입증하고 있으며, 2003년 기준, 매출액 4조 7천 4백억원,
하루생산력 31만 배럴, 주유소 2200여개 확보, 40만 톤 규모의 BTX 공장을 통해 석유산업 수직
계열화 노력을 경주하는 국내 최고 경쟁력을 가진 종합 에너지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마케팅으로 현재 입지를 굳혀 나가는지 알아보고자 이 조사의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1-2. 기업소개

· 196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 극동정유를 1993년에 인수하며 정유업계에 신규 진입
· 2006년 기준 매출액 9조1천7백억원, 하루 생산능력 39만 배럴, 주유소 2,300여개 확보, 경질유
시장점유율 20%대를 차지
·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 : 환경경영(ISO14001) 인증과 녹색에너지 기업대상을 2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금탑산업훈장을 수상
· 경영이념 : 고객사랑, 임직원사랑, 주주사랑, 사회기여, 열린경영, 투명경영, 회사사랑
현대오일뱅크는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임직원, 협력회사,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기업 본래의 목적과 책임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현대오일뱅크는 핵심인재육성을 중시하며 임직원의 창의성을 개발하여 기업의 내부 가치를 높이고,
고객, 주주, 임직원을 존중하는 마음과 투명한 경영활동, 그리고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열린 기업문화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해관계자들의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하며, 투명경영, 열린경영을 통하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최대의 만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대오일뱅크는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고
존경 받는 기업이 되며, 항상 지역사회의 번영과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고객, 임직원, 주주, 환경 그리고 사회적 가치증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 Vision2012 : 국내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석유 정제 및 마케팅 회사
파트너십, 신뢰와 정직, 혁신, 프로페셔널리즘의 4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효율성 증대,
Operational Excellence, 현금 창출능력 극대화 등의 3대 전략을 통해 2012년에는 국내 최고의
효율성을 갖춘 석유 정제 및 마케팅 회사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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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1.18 21:5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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