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전략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현황
2.해외 사업 현황
3.세부 분석- 필리핀
4.비전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 발전설비의 노후화로 전체 설비용량 중 63% 가량만 공급
▷ 전력 인프라 부족으로 전기 보급률이 50% 도 못 미침
▷ 2007년 7월 서부아프리카 지역의 최대 규모인 액빈 발전소(1,320MW)
의 보일러 복구 및 지분참여로 아프리카 시장에 첫발.
▷ 석유광구 탐사와 연계된 발전소 및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 사업 진행




브랜드 파워
통합 관리 능력
발전소 건설 경험의 축적
세계적 수준의 전력 사업 성과



핵심고유기술의 미비
R&D 기능 및 환경규제 관련기술 미약
막대한 투자재원이 소요되는 약점
조직의 경직성


정부규제완화
시장경제원리적용에 따라 경영자율 폭 확대
산업구조의 고도화
발전 사업에 경쟁체제 도입


자본시장의 개방화
환경오염을 해결할 기술개발투자 비용부담
민간자본의 공공부문 참여확대
외부환경변화(연료, 환율, 금리)에 대한
재무구조의 영향

아시아 지역의 거점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 EDF와
견줄 수 있는 세계적 위상을 확보하고자 함

국내에서 이루어온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고객에게 최상의 전력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가치개발 및 창출에 공헌하고자 함

전력서비스 뿐 아니라 자원개발 확보 등
에너지 전 서비스 분야로 나아가고자 함
참고문헌
한국전력 홈페이지: www.kepco.co.kr
한국전력 중국지사: www.kepco.co.kr/beijing
아시아경제신문: www.asiaeconomy.co.kr
파이낸셜 뉴스: www.fjnews.com
전기신문: www.electimes.com

한국전력의 해외 사업현황 분석(2004)
공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한국전력공사 사례를 중심으로(2006)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해외 의존도가 높고 국제상황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산업은 원자재의 가격과 환율에 따라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하지만 원자재의 가격 상승 폭을 판매 가격에 반영 할 뿐 아니라 다양한 헷지(hedge) 전략을 쓰기 때문에 생각 한 만큼 경영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 4) 자본, 기술, 노동 집약적 산업타이어산업은 자본, 기술, 노동 집약적 산업이다. 타이어 산업은 최소 경제규모(연산 300만 본)의 공장건설에 1,500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국제경영 분석
  • 전략한국타이어 전략인 수익에 기초한 성장은 회사의 비전인 “신뢰와 가치를 세계로”를 달성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수익에 기초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방안은 크게 ‘가치 중심의 시장 대응, 탁월한 운영 능력, 국제적 경영활동을 위한 지원체계’의 세 가지로 정의될 수 있다.가치 중심의 시장대응이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제품별 수익성개선과 품질향상을 통해서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납기단축과 시장별 수익성을 개선하고 채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해외 진출 동기 2) 다국적 기업의 목적3) 다국적 기업의 특성4) 진출형태3. 다국적기업의 유형Ⅲ. 기업 소개1. Nestle 전반적 소개 2. Nestle의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3. Nestle의 사업 4. Nestle의 역사5. 한국 Nestle 소개Ⅳ. 성공적인 해외 진출1. 네슬레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1) 해외진출 배경 2) 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3) 인수합병4) 고도의 글로벌 전략2.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 브랜드 국제화에 1세기를 투자 1) 글로벌 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전략 1) 해외 진출 원동력한국타이어는 2009년 자동차 산업이 극심한 불황에 빠진 상황에도 세계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타이어부문 4조8099억 원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약 18%의 견고한 성장세를 거뒀다. 또한 2010년 1/4분기 연결경영실적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01.2%의 엄청난 상승폭을 기록하며 2122억 원의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6% 증가한 1조3341억 원을 기록했다. 1941년 한

  • [국제경영론] 토요타 경영전략 해부
  • TOYOTA 경영전략 해부C O N T E N T S도요타 소개경영전략- TPS- 부품업체와의 파트너쉽- 인간중심- 신뢰하는 노사관계- 도요타의 경영체계- 보수경영세계화 전략- 국제화 전략- 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한국과의 비교 및 배울점도요타 소개1) 기업소개기업소개: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브랜드 도요타경영철학: 시류를 앞지르라경영자는 종업원들을 존중하고 소중한 자산으로여기는 것 : 노조와의 협력이 프로젝트 성패를 가름핵심가치: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