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나이세대별 소비시장의 변화추이와 그룹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중국 소비시장 현황 및 분석범위 한정
Ⅱ 나이세대별 소비시장 분석
Ⅲ 주목해야 할 그룹도출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990년 이후 태어난 세대, 즉 현재 중국의 10대 청소년 들로 2기 소황제라 불림
아직 실질적 구매력은 2-30대 만큼 크지 않으나 다양한 소비 욕구 보유
시장경제에 익숙하고 외국문화에 친숙하여 적극적으로 수용함
최신 소비 트렌드에 익숙함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사물에 대한 수용능력이 강함
두 세대 다 소황제라고 불림
2기 소황제는시장경제 체제가 기반을 잡은 후 태어난 세대
외국 문화에 대한 수용이 다른 계층에 비해 더 빠름
인지능력, 사유능력, 판단력을 중시하는 서구식 교육법에 적용
80后는 공산당이나 정부기관이 3위 vs. 90后는 창업활동
개혁 개방 정책 이후 세대인 80后, 90后는 이전 세대들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바탕으로 향후 더 안정된 소득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큰 소비력을 행사
자기표현/개성을 중시하는 이들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현재의 만족을 위한 소비 성향은 계속될 것
80后 세대들의 경우 본인들을 위한 소비 이상으로 자녀 양육과 관련된 분야에 소비
→ 소황제 1기 주니어 세대와 관련된 산업에 대한 소비가 80后 세대 소비 규모 확대를 견인할 것
1인 당 부양 인구수가 많아짐에 따라 현 소황제 세대들의 향후 silver 산업 소비 규모도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