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증강현실과 ARM(Agumented Reality Manual)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증강현실과 ARM(Agumented Reality Manual) 마케팅전략
- 인터넷과정보사회1)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2021년3월가상과현실이완전히결합된 공간인 메타버스주제 로그인(LogIn) 메타버스 인간공간시간혁명정리하시오0k
- [방통대]게임 사례(포켓몬GO)를 선택하고, 사회적인 배경, 정책이나 제도 등을 소개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연구계획서를 만드시오
- [방통대 2017-2]사례(포켓몬GO)를 선택하고, 사회적인 배경, 정책이나 제도 등을 소개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
- [A+ 레포트] 가상현실
- 목차
-
Contents
1. 현 설명서(manual)의 문제점
2. 증강현실이란?
3. 증강현실의 장, 단점
4. 증강현실 시장흐름
5. 증강현실의 적용 사례
6. 증강현실을 이용한 설명서(A.R.M)의 기대효과
7. A.R.M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8. 증강현실의 발전가능성
- 본문내용
-
증강현실기법을 이용한 효율적인 설명서(Manual)
1. 현 설명서(manual)의 문제점
① 사용자들은 흰 종이에 명령조로 딱딱하게 적혀있어 현 설명서를 보고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다.
② 일본이나 중국, 미국 등 외국 수입제품이 다량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한국어로 번역 된 제품설명서가 아닌 제품의 국적에 따라 적혀있어 읽고 이해하기 힘들다.
③ 사용자들은 설명서를 읽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원의 낭비가 심하다.
2.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증강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 현실과 달리 현실 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며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 증강현실의 조건
1. 현실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2. 실시간으로 가상의 화면을 구성, 실제 화면과 합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
3. 합성 화면을 출력할 수 있는 스크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정보사회1공통) 코로나19인한 사회적변화는 우리의 일상생활 및 업무방식에 많은변화가져왔다 메타버스를 활용변화시킬 방법작성하시오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미래 유비쿼터스 컴퓨팅 사회를 논하시오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미래 일상생활 시나리오 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과제 학생의 생각 및 대처 방법 등
- 메타버스 플랫폼 종류, 특징 및 활성화를 위한 해결과제 [메타버스, Metaverse,로블록스,메쉬,마인크래프트,제페토]
- [심리] 심리학 용어집(한영)
- [e마케팅] 증강현실 마케팅 사례와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