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증강현실과 ARM(Agumented Reality Manual)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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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현 설명서(manual)의 문제점
2. 증강현실이란?
3. 증강현실의 장, 단점
4. 증강현실 시장흐름
5. 증강현실의 적용 사례
6. 증강현실을 이용한 설명서(A.R.M)의 기대효과
7. A.R.M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8. 증강현실의 발전가능성

본문내용
증강현실기법을 이용한 효율적인 설명서(Manual)

1. 현 설명서(manual)의 문제점


① 사용자들은 흰 종이에 명령조로 딱딱하게 적혀있어 현 설명서를 보고 완전히 이해하기 어렵다.
② 일본이나 중국, 미국 등 외국 수입제품이 다량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한국어로 번역 된 제품설명서가 아닌 제품의 국적에 따라 적혀있어 읽고 이해하기 힘들다.
③ 사용자들은 설명서를 읽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원의 낭비가 심하다.

2.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증강 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 현실과 달리 현실 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 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며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 증강현실의 조건
1. 현실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2. 실시간으로 가상의 화면을 구성, 실제 화면과 합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
3. 합성 화면을 출력할 수 있는 스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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