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케팅] 증강현실 마케팅 사례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증강현실의 정의

2.등장배경 & 시장현황

3.구현기술

4.마케팅 적용 사례

5.한계점과 전망

6.비즈니스 제안
본문내용
증강현실은 사전적 의미로 Augmented(증가된), Reality(현실), AR / 증강 增强, 수나 양을 늘려 더 강하게 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강현실은 HCI(Human - Computer Interaction)의 한 분야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 주는 것으로 현실에 기반을 두고
실세계 환경과 그래픽 형태의 가상현실을 실시간으로 합성하여 실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주는 기술이다.
가상현실과는 달리 완벽한 가상공간을 제공하지 않으며 실제공간에 기반을 두고 각종 부가적인 정보를 추가시켜 만든 공간이 바로 증강현실이다.
증강현실의 목적은 실제 관찰하고 있는 사물이나 장소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나 의미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다.


가상현실 시스템은 컴퓨터가 사용자를 완전하게 둘러싸고 있으므로 사용자와 실제 세계간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증강상호작용은 사용자가 컴퓨터를 바탕으로 증강된 정보를 이용하여 실제세계와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마케팅활용 사례의 벤치마킹 전략- 타기업 우수 선진사례를 벤치마킹 테스트해 서비스 가치를 재검토- 이에 서비스를 개선ㆍ강화ㆍ교체하는 등의 지속적인 변화관리를 시행1) 샤넬의 브랜드 App의 출시- 샤넬 구찌등 명품 브랜드들은 자체 제작한 브랜드 App을 배포- 시즌 Collection 정보와 Store Location 등을 알려주며, 이를 통해 샤넬은 수요자의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 증가라는 가치를 지향2) 폭스바겐의 무료 게임 App의 출시- iPhone에 New Polo Challenge 란

  • [경영정보 시스템] 증강현실 기술의 현황 및 발전 전망
  • 목차Ⅰ. 서론1. 조사배경2. 증강현실의 개념3. 증강현실의 특성4. 증강현실의 역사Ⅱ. 본론1. 증강현실 기술의 적용 범위2. 증강현실 기술의 도입 사례가. 집중분석 – 빈폴, Zugara나. 분야별 사례 – 교육다. 분야별 사례 – 방송 및 광고라. 분야별 사례 – 의료마. 분야별 사례 – 엔터테인먼트바. 분야별 사례 – 기타3. 증강현실의 산업적 발전 전망Ⅲ. 결론1. 증강현실의 문제점 및 대안2. 앞으로의 방향3. 우리 조가 생각해본 미래의 증강현

  • 모바일 마케팅 성공사례 `하나은행의 브랜드 앱` & `대구시`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방법이다. 1:1의 개인마케팅과 지역기반 마케팅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웹과 달리 사용자가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유형으로는 가장 단순한 텍스트 형태인 SMS(Short Message Service), 사진, 소리,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만들어 보내는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Web 검색, 블루투스(Bluetooth), 위치기반마케팅, 증강현실, QR(Quick Response)코드 등을 이용한 프로모션 마케

  • 스마트폰 광고시장 분석 및 그 밖에 사례분석
  • 사례분석1) 증강현실 마케팅(Augmented Reality)증강현실이란?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서 주인공이 주변을 쳐다보면 사물이나 인물의 정보가 가상공간에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다.2054년의 미래 세계를 그린 이영화에 나왔던 상상 속의 기술이 벌써부터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제 이미지를 기초로3차원의 가상 정보를 결합해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증강현실이라는 단어는 1990년대 초 항공기 회사 보잉(Boeing)이 항공기 전선을 조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e-Biz / CR / 신,재생에너지5. 생산시설 9엔진보호 휘발유 Kixx를 생산 / 아시아 최대규모 석유화학 생산기지Ⅲ. 석유석유화학 산업 현황1. 석유산업 .10(1) 산업의 특성(2) 산업의 성장성1) 국내 원유 및 제품 수급 현황 2) 국내 석유제품 소비동향 3) 국내 석유제품 수요전망(3) 경기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