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이랜드의 해외직접투자 & 다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 제 제 기
2.E · LAND의 기업개요
3.해외직접투자 & 다각화
4.E · LAND의 미래
본문내용
1980년 이화여대 앞에 문을 연 평범한 의류매장 ‘잉글런드’는 6년 만에 ㈜이랜드로 거듭났고 다시 10여년이 흐르자 매출 1조원을 넘는 ‘이랜드 그룹’으로 성장했다. 

→ 이에 이랜드 성공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해외진출 & 다각화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94년부터 국내 제조업체들이 고비용, 저효율의 구조로 고전하면서 사치품 수입 등 과소비가 팽배해졌다.
외부적으로는 중국, 태국 등 후발 주자들의 맹추격으로 수출경쟁력도 떨어지기 시작했다.

→ 이에 이랜드는 다각화와 세계화 전략
의류산업 이외에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의식주미휴(衣食住美休)’ 전분야를 대상으로 신규사업 진행

cf. 미(美) - 화장품 사업예정
-외환위기 이전의 양적 확장 전략 대신 패션과 유통 등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에만 집중 투자
ex. 2001아울렛 매장을 통해 의류부분의 재고 처리

-계열사를 늘리는 대신 브랜드나 사업 부문만 늘려 비용을 최소화한다.
Ex. 최근 여성복 데코, 아동복 뉴골든, 미금역 뉴코아 인수

-이랜드의 저가 이미지 때문에 이랜드 계열사임을 드러내 않고 각 브랜드의 개별 사업
Ex. 티니위니, 후아유 등의 MCS(Multi-concept-sho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과 국제기업의 차이 2) 국제기업과 세계시장의 분업 3) 브릭스 (BRIC’s) 국가 등장 Chapter 3 : 국제기업과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시대의 해외 직접투자와

  • [해외투자론] 해외 직접투자의 전략적 철수와 재진입
  • 해외진출에 집중적으로 투자했다.특히 맥주포장 방법을 연구하여 혁명적 변화를 이끌어 내어 1988년에 생맥주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질소가스통을 넣은 최초의 위젯비어(widget beer) 기네스 드래프트(Guinness Draught) 캔맥주를 출시했고 이 제품은 3년 후에 퀸즈 어워드(Queens Award)를 수상했다. 이 제품은 1993년 3월 안에 50개 나라에서 25억 개가 팔려나가는 대성공을 이루었다. 그리하여 8년간 기네스의 주가는 엄청난 상승곡선을 이어나갔다. (사진: 영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투자를 통해 새로운 이랜드 신화를 이룩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 매출 현황항 목19981999200020012002매출액117,33296,828122,851159,174234,749당기순이익2,1332,4744,28611,58334,840이랜드는 IMF 이후 실적이 주춤 하다가 유통과 패션 시장의 다각화로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4) 해외 법인①이랜드 미국②이랜드 중국③이랜드 베트남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 [다국적 기업론] 이랜드 진출국가와 현재 진출 상태
  • 이랜드는 패션사업군 계열사인 E.Land International Fashion을 통해 중국 내에 7개의 숙녀복브랜드가 진출해 있으며 미국 내에서는 아동복브랜드 이랜드 키즈(E.Land)와 캐주얼브랜드 후아유(W.A.U. Holdings)로 진출해 있다.1. 스리랑카 Elphis Lanka (Pvt.) Ltd144-9 Ekala Estate, Minuwangoda, Ekala Colombo, Srilanka / 94-1-237-456사업내용 : 의류제조 및 수출 (미국, 유럽 등)설립년도 : 1991년 1월2. 베트남 E-LAND Vietnam Co, Ltd.Phu My, Phu Hoa Dong, Cu Chi, HCM City, Vietnam / 84-8-7605472 / 79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전략
  • 경영 시스템인 BSC(균형잡힌 성과 성적표) 운영 등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 20여 년간 쌓아온 패션/유통업계의 노하우와 Off-line 인프라를 바탕으로 On-line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이랜드 신화를 이룩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랜드의 전체적인 전략 방침을 사업영역별로 살펴보면 먼저 패션 사업군으로 푸마나 피오루치 같은 해외 브랜드 라이선스 도입을 확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