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이랜드의 해외직접투자 & 다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 제 제 기
2.E · LAND의 기업개요
3.해외직접투자 & 다각화
4.E · LAND의 미래
- 본문내용
-
1980년 이화여대 앞에 문을 연 평범한 의류매장 ‘잉글런드’는 6년 만에 ㈜이랜드로 거듭났고 다시 10여년이 흐르자 매출 1조원을 넘는 ‘이랜드 그룹’으로 성장했다.
→ 이에 이랜드 성공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해외진출 & 다각화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94년부터 국내 제조업체들이 고비용, 저효율의 구조로 고전하면서 사치품 수입 등 과소비가 팽배해졌다.
외부적으로는 중국, 태국 등 후발 주자들의 맹추격으로 수출경쟁력도 떨어지기 시작했다.
→ 이에 이랜드는 다각화와 세계화 전략
의류산업 이외에 유통, 건설, 식음료, 여행, 호텔 등
‘의식주미휴(衣食住美休)’ 전분야를 대상으로 신규사업 진행
cf. 미(美) - 화장품 사업예정
-외환위기 이전의 양적 확장 전략 대신 패션과 유통 등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에만 집중 투자
ex. 2001아울렛 매장을 통해 의류부분의 재고 처리
-계열사를 늘리는 대신 브랜드나 사업 부문만 늘려 비용을 최소화한다.
Ex. 최근 여성복 데코, 아동복 뉴골든, 미금역 뉴코아 인수
-이랜드의 저가 이미지 때문에 이랜드 계열사임을 드러내 않고 각 브랜드의 개별 사업
Ex. 티니위니, 후아유 등의 MCS(Multi-concept-sho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