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햄버거시장 마케팅전략-맥도날드 vs 버커팅 vs 크라제버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이유 및 연구대상 소개
1-1. 주제선정 이유
1-2. 연구대상 소개

2. 햄버거 시장 조망
2-1. 햄버거 시장 환경 분석

3. 연구대상 개별 분석
3-1. 맥도날드 개별분석
3-1-1. 맥도날드 SWOT분석
3-1-2. 맥도날드 STP분석
3-1-3. 맥도날드 4P분석
3-2. 버거킹 개별분석
3-2-1. 버거킹 SWOT분석
3-2-2. 버거킹 STP분석
3-2-3. 버거킹 4P분석
3-3. 크라제버거 개별분석
3-3-1. 크라제버거 SWOT분석
3-3-2. 크라제버거 STP분석
3-3-3. 크라제버거 4P분석

4.연구대상 비교분석
4-1. 제품 및 가격측면
4-2. 유통 및 프로모션측면

5.결론 및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3-1-3. 맥도날드 4P분석
1)-①product : 타겟 시장별 공략
어린이 시장: 해피밀
직장인 시장: 맥모닝
서브메뉴고객 시장: 서브메뉴(아이스크림, 음료등)
1)- ②price: 브랜드 포지션에 걸맞는 저가 가격 책정.
소비자 중심의 접근방법
가격에 민감한 탄력적 고객을 고려한 다소 저가전략.

1)-③place: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먹거리라는 인식에 기반하여,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소 집약적인 유통
직장인 고객 및 언제라도 맥도날드를 원하는 소비자를 고려한 24시간 매장 개설
가맹점을 통한 관리

1)-④promotion:맥도날드 삐에로 캐릭터 및 만화캐릭터들을 이용한, 어린이 대상 해피밀 광고
간편한 아침의 제공이미지와 상쾌한 아침,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한 맥모닝 광고 덧붙여, 쿠폰판촉전략 기프티콘 월드컵 스폰서쉽, 사회적 환원측면의 어린이 축구단 지원 등 다방면에서 프로모션노력
3-2 버거킹 개별분석
3-2-1. 버거킹의 swot분석
strength(강점):
주고객층의 강한 브랜드 충성도
KFC와 통합 구매 시스템
레스토랑 컨셉 이미지의 고급화
weakness(약점):
고가브랜드 이미지
제한된 고객층
경쟁사 대비 서비스취약
경쟁사 대비 소점포로 상대적 불이익
opportunity(기회):
햄버거 시장의 성장세
예상 선진국형 소비 형태
threat(위협):
요충지의 선정으로 인한 입지 확보의 어려움
현 서비스 레스토랑 업계에서의
적극적인 매장 확장 계획


3-2-2. 버거킹의 stp분석
segmentation
20대 초반여성, 개성 소비자층, 어린이로 나눌 수 있다.

targeting
20대 초반의 여성(다소 제품의 질 중시) : 햄버거 선호도가 높은 20대 초반 여성 소비층
가격보다 맛과 품질로써 다른 고객층에 비하여 가격 민감도가 낮은 편
나는 남과 달라 : 햄버거 선호도가 중간인 다양한 연령대의 개성 소비층
햄버거도 개성시대! 자신의 기호에 맞게 햄버거를 튜닝하고픈 소비층
어린이 클럽 : 햄버거 선호도가 높고 연령대가 낮은 어린이 소비층
급성장하는 핵심 고객층, 마케팅 전 영역에서 차지하는 매출액은 작지만 훌륭한 달러박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성공전략분석(vs 맥도날드와의 비교분석)
  • 맥도날드가 한국시장 진출을 결정함에 따라서 시장을 방어하기 위한 전략수립의 필요성이 절박하게 대두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기존 햄버거 시장에서는 롯데리아를 비롯해 빅보이, 아메리카나, 훼미리, 버거킹, 커널리, 버거맨, 웬디스, 데리퀸, 달라스 햄버거, 후랜드 천, 그로리아, 메드리아, 탐스코리아, 대관령햄버거, 아메리킹, 영 패밀리 등 많은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시기였습니다.1.4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장기: 1989년-1992년1989

  • 인 앤 아웃 버거 차별화 전략[In-N-Out Burger Differentiation Strategy]
  • 시장 선점 성공 가능성이 높은저가격 고품질결 과-한국 시장 매력도세대 교체로 인한 패스트푸드에 대한 인식변화성공적인 프로모션 이벤트기존 시장에 없는 새로운 포지셔닝3456789고객이 주문하면 그때부터 음식을 만듬.1011http://cafe.naver.com/efoodservice/13120“맥도날드는 햄버거 패티와 빵을 만들지 않는다”““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진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제품 생산과 물류를 철저하게 아웃소싱 한다”본사에서 계약한 업체에

  • 마케팅 - 햄버거 마케팅전쟁의 진실
  • 전략 구사.저가제품의 개발에 기인한가격분야의 repositioning가치에 부흥하는 가격!고가격 전략으로 크라제버거만의 프리미엄가치를 제공유지재설정고수제품 인지도맥도날드>버거킹>크라제제공물 다양성버거킹>맥도날드>크라제제품 수(63:56:43)버거킹>맥도날드>크라제맥도날드 VS 버거킹 VS 크라제버거맥도날드의 어린이 축구단 지원& 블로그를 통한 커뮤니티고객관계관리의 측면에서 긍정적!다점포를 통한 집약적 유통실현24시간 매장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시장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BN산업뉴스 이광표 기자 pyo@ebn.co.krSK C&C, UAE 두바이에 중동 사무소 개설 시사서울 SK C&C(대표이사 김신배)가 Security, ITS, 재난관리, 전력, 통신, Plant IT 등 각종 대규모 사업이 예정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해 중동 현지에 전략적 거점을 설립한다. SK C&C는 오는 6월초 UAE(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 연락사무소(Representative Office) 형태의 ‘SK C&C Dubai Office’를 개소키로 하고 글로벌 영업담당 손기

  • 롯데리아 문제점과 개선방안
  • 버거킹은 ‘맛과 품질’, 맥도날드는 ‘가격’, 롯데리아와 KFC는 ‘포인트 할인’ 때문에 주로 찾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롯데리아에 대한 인식이 맛과 품질 가격면에선 타업체에 비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음> 단지 매장이 많아서, 근처에 롯데리아만 있어서 간다는 의식이 생길 우려 있음12롯데리아의 가격?경쟁업체 맥도날드와 큰 차이는 없다맛?햄버거 자체의 맛과 질이 크게 떨어지지는 않는다그러면 왜?13뚜렷한 스테디셀러가 없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