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햄버거시장 마케팅전략-맥도날드 vs 버커팅 vs 크라제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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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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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 이유 및 연구대상 소개
1-1. 주제선정 이유
1-2. 연구대상 소개
2. 햄버거 시장 조망
2-1. 햄버거 시장 환경 분석
3. 연구대상 개별 분석
3-1. 맥도날드 개별분석
3-1-1. 맥도날드 SWOT분석
3-1-2. 맥도날드 STP분석
3-1-3. 맥도날드 4P분석
3-2. 버거킹 개별분석
3-2-1. 버거킹 SWOT분석
3-2-2. 버거킹 STP분석
3-2-3. 버거킹 4P분석
3-3. 크라제버거 개별분석
3-3-1. 크라제버거 SWOT분석
3-3-2. 크라제버거 STP분석
3-3-3. 크라제버거 4P분석
4.연구대상 비교분석
4-1. 제품 및 가격측면
4-2. 유통 및 프로모션측면
5.결론 및 시사점 도출
- 본문내용
-
3-1-3. 맥도날드 4P분석
1)-①product : 타겟 시장별 공략
어린이 시장: 해피밀
직장인 시장: 맥모닝
서브메뉴고객 시장: 서브메뉴(아이스크림, 음료등)
1)- ②price: 브랜드 포지션에 걸맞는 저가 가격 책정.
소비자 중심의 접근방법
가격에 민감한 탄력적 고객을 고려한 다소 저가전략.
1)-③place: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먹거리라는 인식에 기반하여,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다소 집약적인 유통
직장인 고객 및 언제라도 맥도날드를 원하는 소비자를 고려한 24시간 매장 개설
가맹점을 통한 관리
1)-④promotion:맥도날드 삐에로 캐릭터 및 만화캐릭터들을 이용한, 어린이 대상 해피밀 광고
간편한 아침의 제공이미지와 상쾌한 아침,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한 맥모닝 광고 덧붙여, 쿠폰판촉전략 기프티콘 월드컵 스폰서쉽, 사회적 환원측면의 어린이 축구단 지원 등 다방면에서 프로모션노력
3-2 버거킹 개별분석
3-2-1. 버거킹의 swot분석
strength(강점):
주고객층의 강한 브랜드 충성도
KFC와 통합 구매 시스템
레스토랑 컨셉 이미지의 고급화
weakness(약점):
고가브랜드 이미지
제한된 고객층
경쟁사 대비 서비스취약
경쟁사 대비 소점포로 상대적 불이익
opportunity(기회):
햄버거 시장의 성장세
예상 선진국형 소비 형태
threat(위협):
요충지의 선정으로 인한 입지 확보의 어려움
현 서비스 레스토랑 업계에서의
적극적인 매장 확장 계획
3-2-2. 버거킹의 stp분석
segmentation
20대 초반여성, 개성 소비자층, 어린이로 나눌 수 있다.
targeting
20대 초반의 여성(다소 제품의 질 중시) : 햄버거 선호도가 높은 20대 초반 여성 소비층
가격보다 맛과 품질로써 다른 고객층에 비하여 가격 민감도가 낮은 편
나는 남과 달라 : 햄버거 선호도가 중간인 다양한 연령대의 개성 소비층
햄버거도 개성시대! 자신의 기호에 맞게 햄버거를 튜닝하고픈 소비층
어린이 클럽 : 햄버거 선호도가 높고 연령대가 낮은 어린이 소비층
급성장하는 핵심 고객층, 마케팅 전 영역에서 차지하는 매출액은 작지만 훌륭한 달러박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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