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햄버거 마케팅전쟁의 STP 전략,햄버거 마케팅전쟁 마케팅,마케팅,마케팅 분석,STP전략 분석, 포지셔닝, Positioning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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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 이유 및 연구대상 소개
1-1. 주제선정 이유
1-2. 연구대상 소개

2. 햄버거 시장 조망
2-1. 햄버거 시장 환경 분석

3. 연구대상 개별 분석
3-1. 맥도날드 개별분석
3-1-1. 맥도날드 SWOT분석
3-1-2. 맥도날드 STP분석
3-1-3. 맥도날드 4P분석
3-2. 버거킹 개별분석
3-2-1. 버거킹 SWOT분석
3-2-2. 버거킹 STP분석
3-2-3. 버거킹 4P분석
3-3. 크라제버거 개별분석
3-3-1. 크라제버거 SWOT분석
3-3-2. 크라제버거 STP분석
3-3-3. 크라제버거 4P분석

4.연구대상 비교분석
4-1. 제품 및 가격측면
4-2. 유통 및 프로모션측면

5.결론 및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패스트푸드의 매장수는 2002년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패스트 푸트 시장 성장률 역시 2002년을 기점으로 매장수 추이와 함께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나 2006년에 들어서는 4%대의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패스트푸드 매장 수는 줄어들고 있지만 시장성장률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인식적인 측면에서 햄버거 업계 및 제품에 대한 변화가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 2000년대 로 들어오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바람과 함께, 패스트푸드, 정크 푸드로만 인식되던 햄버거가 요리로 인식되기 시작하고 덧붙여 웰빙햄버거, 수제햄버거등의 출시와 더불어 가속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시장의 성장률변화에 주목하며 식습관, 가치관 그리고, 문화적인 접근에서 햄버거 브랜드업계의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구사되고 있는지, 대상에 대한 개별적 연구와 비교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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