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하나코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
3 제품소개
4 SWOT 분석
5 4P 분석
6 STP 분석
7 하나코비의 과제
본문내용
1985.05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4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6.11 (재)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Q마크 획득
1998 "LOCK&LOCK" 제품 출시
2001.06 “LOCK&LOCK" LG홈쇼핑 9회 연속 매진기록 ,
“LOCK&LOCK" 세계락앤락 써포터즈 사이트 오픈
2003.01 "LOCK&LOCK" CJ홈쇼핑에서 2002 BEST PARTNER 선정
2003.03 "LOCK&LOCK" 미국 QVC에서 TSV(Today's Special Value)에 선정
2007.09 ㈜락앤락으로 통합
2007.11 산업자원부 선정 2007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수상
2008.12 지식경제부 주관’현재일류상품’ 승격
2009.0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브랜드 파워 1위 수상(6년연속)
2009.07 2009 한국 소비자웰빙지수 1위 인증 획득

하나코비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 나는 시너지 효과’를 의미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를 의미하는 말

하나코비는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
락앤락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의 신개념 밀폐용기
국내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99%
“밀폐용기=락앤락” 이라는 브랜드인지도
가장 대중적인 제품군으로서 0.9L~9L까지 다양한 크기와 모양,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도시락/찬합, 웨딩세트, 냉장고 정리 세트 등 세분화된 상품구성을 이루고 있으며 뚜껑의 파손 및 분실에 대비하여 뚜껑만을 별로로 구성하고 있기도 하다.
일반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원료가격이 기존보다 3배나 더 비싼 원료인 G.E사의 렉산(lexan)소재(FDA승인을 받은 안전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서 유아용 젖병소재(삶아서 소독가능), 무독성, 안전성, 내구성이 우수, 내열 내냉 온도(-20도~140도)가 뛰어나 냉장, 냉동고 사용 및 식기세척기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하며 냄새나 물이 들지 않는다. HS마크를 획득하였고 미국FDA검사에 통과하였다
핸디락 제품은 제품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서 김치냉장고용, 수납공간, 피크닉용 등으로 사용된다.
미피 캐릭터를 사용하여 미피 도시락, 미피 욕실제품, 미피 쟁반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여 아이들 뿐 아니라 20대초반의 주부들에게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
  • 국제경영학 사례분석-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목 차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매출현황Ⅱ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해외 시장 진출 방식Ⅲ 해외 진출 국가의 시장분석 및 각 국가별 진출 전략 1. 미국과 유럽2. 중국Ⅳ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성공 요인Ⅴ 경쟁사 분석1. 타파웨어2. 코멕스3. 지퍼락Ⅵ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과 전략, 대안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하나코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 하나코비의 ‘Lock & Lock의 마케팅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독일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갑을 쉽게 열지 않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 비밀을 찾기 위하여 우리는 자료를 조사, 분석하고 우리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다.이 보고서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우선 첫 번째 부분에서는 락&락의 (주)하나코비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본 후 그들의 현 위치를 알고자 한다. 또한 락&락 제품의 장점에 대하여도

  • 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락앤락 (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기업소개 및 연혁2.로고3.SWOP분석4.STP분석5.4P 분석6.성공 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8.앞으로의 비젼1)락앤락(하나코비) 기업 소개☞ 락앤락은 1985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등 600여 가지 다양한 생 활 용품을 생산 하다가 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 하 였다. 그리고 97년에는 국내 밀폐용기 분

  • [국제마케팅](주)하나코비 락앤락 경영분석
  • 들어가며현재 국내밀폐용기 시장의 70%이상 점유, 세계 3위라는 성공을 거둔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는 꾸준한 연구 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45개국에 1,0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주)하나코비’가 기존의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어린이 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6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 오던 것을 전면 수정하여, 제품 생산, 연구 개발, 영

  • [마케팅] 락앤락(하나코비) 분석
  • 락앤락이 점령하고 있던 국내 밀폐용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그러나, CEM Bio공법자체가 아직 인증되지 않은 기술이며 브랜드인지도가 집중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대기업과 후발기업의 추격을 락앤락은 새로운 기술과 연구개발로 타진하려 하고 있다. 현재 락앤락을 제조하는 하나코비는 은나노기술을 밀폐용기에 접목시켜 향균효과와 여러 유해한 성분이 침투되는 것을 막는 기능을 갖는 고급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몸체의 원료가격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