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의 성공마케팅 및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락앤락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매출액과 환경분석은 2004년 2005년도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수정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 레포트나 팀 레포트 작성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하나코비 주식회사 는 1985년 5월 1일 주방용품 및 일회용잡화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682-3 인천남동공단에 소재하고 있다가 2003년 12월 19일 본점을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66-1번지로 이전하였다.
현재 회사는 인천 남동공단과 아산에 지점(공장)을 두고 생산을 하고 있으며, 용인에 물류센터를 두고 있다. 회사는 해외영업의 확대를 위해 2003년 9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LOCK & LOCK INC.를 설립하여 미주지역에 대한 영업망을 구축하였으며, 해외생산을 위해 중국 산둥 성 위해지역에 WEIHAI LOCK&LOCK PLASTIC WARE CO.,LTD와 WEIHAIHANA HOUSEWARE CO., LTD를 각각 2002년 10월 23일과 2003년 3월 17일에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국내의 생산거점을 확대하기 위해 2004년 1월 19일 경남 밀양시 초동농공단지에 10억을 투자한 주식회사 코비를 설립하여 생산을 위한 기반시설을 완비하였다.
1-2.경영이념
하나코비(주)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을 보다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고있다.
하나코비(주)는 이러한 기업 이념을 고객과 함께 구현해 나가기 위해서 락앤락 써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락앤락 써포터즈는 자발적인 참여의식으로 결성된 비영리 순수 민간 단체로 사회의 기본인 가정 주부들이 주축이 되어 선도하는 장이다.
락앤락 써포터즈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자원 낭비 및 각종 환경 문제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나아가 환경운동 캠페인을 전개하여 주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기적인 사회 봉사 활동을 지원해 회원들과 소외된 계층을 이어주는 사랑의 매개체 역할을 해오고 있다.
- 참고문헌
-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