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코카콜라와 펩스, 소프트 음료산업(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Soft Drink Industry Analysis
3.Development of the Soft Drink Industry
4.What should Pepsi do next?
본문내용
Coke versus Pepsi 치열한 경쟁으로
Cola산업 전반의 시장규모 증가,
Soft Drink 시장의 다양성 증대
CP가 Bottler를 사들이는 산업 내 전방통합으로 거대 CP의 산업지배력 강화, Bottler와 소규모 CP 자생력 상실
Alfred Steele

“Beat Coke”
-Focus on Supermarket
New Bottle Sizes
New Advertising

Achieved
300% Growth
Donald Kendall

“Pepsi Generation”
-Expended Product Line in the 1960s & 1970s
(Diet Pepsi, Mountain Dew, and etc.)
-Established Standards for “Store Door” Deliveries
-Increased Price, Ads, and Promotion
-Diversification into Snack Foods and Restaurants

Renamed PepsiCo
No.1 Sales in Food Stores

다각화의 위험성
1963년 ~ 스낵, 피자 헛, 타코 벨 등으로의 사업확장 전략
콜라비중↓ , 과일주스 ,생수, 이온음료 회사 인수 등으로 주력품목 전환
초기성장은 가능했으나 사업부문간의 공조문제 초래 가능
사업부문의 모니터링과 통제 필요
경영 다각화의 적정 규모를 추정
비 핵심분야의 주객전도 막아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 [조직] 소니,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경영기반을 하루빨리 강화해야 했다. 소니는 경영을 재건해야겠다는 결단을 내리고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의 경영진을 교체하기에 이르렀다. 다행히도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본사의 실적은 그때를 고비로 다시 상승했다. 의 성공 그로부터 9년이 지난 후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는 훌륭하게 회생했다. 2002년에는 이 미국 영화시장에서 크게 성공했다. 영화를 녹화한 DVD 소프트웨어와 DVD플레이어도 판매 실적이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코카콜라 같은 세계적 브랜드가 될 날이 멀지 않았음을 예감하고 있었다. 실제로 랑방공장은 공장을 가동한지 불과 11개월만인 98년 1월, 10%대의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었던 모델케이스로서, 앞으로도 연간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리온식품유한공사’는 동양제과가 70%의 지분으로 참여, 경영․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영업․수출에 대한 실권을 행사는 합자회사로 그룹사인 동양시멘트, 동양글로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닛산 자동차2. 코카콜라3. 리바이스4

  • 중국 내 대표기업과 다국적기업 분석 후 우리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
  • 음료는 30여종의 소프트 음료류다. 이중에서 주력 상품인 아동용 영양음료, 생수, 유제품, 죽은 오랫동안 전국 제일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와하하그룹의 음료 생산량은 18%이며, 10대 음료기업의 총생산량의 40%를 차지한다. 그리고 와하하 그룹의 전략 상품인 페이칭 콜라는 중국내 콜라 시장에서 코카콜라, 펩시콜라에 이어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대도시를 제외한 지방에서는 두 외국 콜라 회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판매수익을 올리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