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의 외부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Ⅰ. 서 론
1. 주제 선정 동기
2. 코카콜라 소개

Ⅱ. 본 론
1. 잠재적 경쟁자
2. 기존 경쟁자
3. 구매자 교섭력
4. 대체재의 위협


Ⅲ. 결 론

본문내용

2) 일화 일화 : http://www.ilhwa.co.kr/

일화의 탄산수 제품에는 천연탄산수, 초정탄산수, 자스페가 있다.
⑴ 천연탄산수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담은 0kcal 음료!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 중의 하나인 충북 청원군의 초정리 광천수를 위생/가공처리하여 물과 탄산 이외에는 어떤것도 함유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음료입니다.
0kcal의 청량감으로 즐기는 초정탄산수는 소화기능을 촉진시키며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숙취해소와 피부질환에도 탁월한 웰빙형 탄산음료입니다.

※초정 탄산수는 각종 미네랄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에 5ºC 이하로 차갑게 드시면 알싸한 본연의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⑵ 초정탄산수 초정탄산수 http://www.carbonwater.co.kr/shop/shop02.asp






⑶ 자스페 아주경제 경제 2009.07.05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7051248163000432

2009년 7월 5일 프리미엄 탄산수 '자스페'를 출시하였다.
'쿨&이모셔널 스파클링 워터(Cool&Emotional Sparkling water)'라는 컨셉트로 개발된 자스페는 여성 소비자들를 위한 프리미엄 탄산수다. 가격은 275ml 에 1800원.
제로(0) 칼로리로 생수의 시원함과 더불어 음용 시 부드러운 탄산 입자를 통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원천수는 충북 청원군의 초정리 광천수로 천연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해외에서 생산돼 국내로 들어오는 수입 제품들보다 유통에 소요되는 기간이 짧아 신선하다. 일화는 자스페 출시에 맞춰 미샤와 공동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중 미샤 매장을 방문시 자스페를 무료로 제공하며, 자스페 구매시 미샤의 마스크팩을 함께 증정한다.


3) 롯데칠성음료(주) 롯데칠성음료(주) : http://company.lottechilsung.co.kr/index.jsp

⑴ 트레비 : 생수의 깔끔함과 탄산의 상쾌함을 동시에!!
<제품설명>
"트레비"는 물에 가까우면서도 물보다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탄산수 제품입니다. 탄산의 톡쏘는 맛과 천연라임향의 은은함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 경영론] 블리자드 NC소프트 기업분석 기업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전략을 사용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여러 가지의 효과를 낼 수 있는데 기존의 유저에게 흥미와 다양한 소스를 제공함으로서 게임에 대한 집착을 더해줄 수 있고, 리니지를 해보지 않은 소비자까지도 기존유저들의 구전을 통해서 리니지로 끌어들일 수 있게 만들어 줄 수가 있는 것이다. 와우는 기존의 온라인 게임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리니지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다. 강자를 상대로 한 도전에 있어서의 우선 마케팅은 규모에 의한 마케팅이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 웅진식품의 차별화 전략 웅진식품 기업소개 웅진식품 기업 개요 웅진식품 연혁
  • 웅진식품의 차별화 전략1. 머리말2. 기업소개-기업 개요 및 연혁-CEO 조운호 및 현 CEO 소개-경영철학-비전&미션-제품소개-제품의 수상 및 기록 보유-기업매출현황3. 기업환경분석-SWOT 분석-다섯가지 세력모형에 따른 웅진식품의 외부환경 분석-VRIO 모형에 따른 내부환경분석4. 경쟁사분석5. 기업성공요인분석-젊은 기업 튀는 기업-똑똑한 회원관리-철저한 제품차별화-니치마켓의 공략* 자료 출처1. 머리말학교 선, 후배들과 음료수 한

  • [유통관리] 코카콜라 분석 - 롯데칠성과 유통 중심 비교 분석
  • 코카콜라를 분석하겠다. 아울러 국내에서 여러 가지 음료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롯데칠성과 유통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하겠다.2 본론 1. 국내외 1등 기업인 코카콜라1. 시장상황분석 (1) 시장규모 분석 1) 코카콜라의 경영실적 2) 세계시장 대륙별 점유율 North America GroupLatin America GroupEurope &Eurasia GroupAsia Pacific GroupAfrica & Middle East Group30%26% 21% 16% 7% 3) 아시아시장 점유율 2. SWOT분석 (1) 외부적 환경분석1) 기회(Opportunity)① 음료시장의 성장 지

  • 펩시 경영분석 레포트
  • 코카콜라는 펩시에게 뒤질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펩시는 더 이상 자신을 음료수 판매 기업으로 인식되기를 용납하지 않고 있다. 펩시의 전CEO 스티브 레이먼드 회장이 공식적으로 펩시의 비전은 종합식품회사라고 밝힌 것처럼 내부의 필요에 의해서든 외부의 환경 변화에 의한 것이든 자신을 변모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는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펩시의 경영기법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