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CM전략 -공급자간 파트너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공급자간 파트너쉽
SCM의 파트너쉽 및 도입배경
파트너쉽의 장점
파트너쉽의 연구모형

2. 그린파트너쉽
사업효과
그린파트너쉽의 목적
사례1. 메이시스백화점의 그린파트너쉽
사례2. 롯데백화점의 대중소 그린파트너쉽

3. IT파트너쉽
효과
사례1. 글로벌 IT Service Management Forum
사례1. 한국IBM의 전략적 아웃소싱

4. 성공적인 파트너쉽
본문내용
1. 공급자간 파트너쉽

⑴ SCM의 파트너쉽
: 일반적인 소비자/공급자 관계와 대비되는 개념
-> 구매자와 공급자간의 상호이익에 근거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관계
: 다른 기업과 함께 자금을 조달해서 운영
-> 기업에게 없는 능력을 가진 다른 기업과 함께 운영 -> 윈-윈 전략
(얻어진 수익은 그 사업에 투자한 만큼 나눠가지게 됨)

⑵ 파트너쉽의 등장 배경
① SCM 자체가 공식적으로 공급 체인의 전략적 제휴기업들에게 협력을 요구하므로 파트너쉽이 대두됨
② 예전에는 품질과 납품이 주요 쟁점이었으나 현재에는 경쟁적 제품 가격와 빠른 신제품 출시 등이 성공 요소로 제기되면서 파트너쉽이 등장③ SCM의 궁극적 목표인 고객만족과 기업이익,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새로운 SCM형성 방법의 하나로 등장

⑶ 파트너쉽의 장점
① 기간 동안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협력, 독립성, 목입, 신뢰의 정도 등도 중요하지만 위험의 공유도 중요->이렇게 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유지하게함
② 효율적인 파트너 관계 형성->특정 제품의 적절한 가격으로의 공급이 가능하게 됨
③ 정보공유를 함으로써 : 기대로부터 이탈 발견
좀 더 빠르고 보다 정확한 운영상의 지시 변화
기업 간 용이하고 신속한 관리 정보의 흐름을 통해 위험 감소
④ 향상된 기술과 팀 구축 가능
⑤ 작업자의 권위부여
⑥ 물류비용의 감소 : 일정부분을 아웃소싱하여 생간, 재고관리, 운송비 등의 절감
(+ 운송 시 모든 운송문제, 세관통관, 지역배송, 그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까지 책임지고 해결해줌)
⑦ 고객요구의 다변화 등에 신속한 대응력과 유연성 확보
⑧ 경영환경에 적합하게 제품 제공 리드타임(Lead time)의 스피드화
⑨ 고품질의 특화 + 저 비용 운영

참고문헌
롯데그린 http://www.lottegreen.co.kr/
ITSMF http://www.itsmf.or.kr
www.nate.com
www.naver.com
GSCM전략 김창봉 저.
기업간 정보시스템이 공급사슬 파트너쉽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 현 수
SCM도입 기업의 파트너쉽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김창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망관리] Dell 컴퓨터사(델컴퓨터)의 물류와 LG전자의 물류
  • 전략이라고도 한다. - 칩생산자, 부품생산자, 악세사리생산자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완벽한 정보네트워크 구축∙ 공급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강화∙ 고객 주문의 실시간 전달을 통한 재고수량 최소화- 트럭운송 서비스 업체(Federal Express) 와의계약을 통한 유통비용 절감- 인터넷을 통한 매출신장을 위해 다수의 웹팜(Web Farm) 체계 구축하여 웹사이트를 통해 핵심역량을 통합/구연6.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97년 My Del

  • scm정보총론[1].hwp
  • 간 최소화를 추진키로 해 공급망 비용 감축부문에만 올해 약 300억원 이상의 예산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GSCM 추진을 위해 올해 400억원의 IT예산을 추가로 투자했으며 시스템도 썬 중심의 유닉스 서버에서 IBM RS/6000으로 다양화해 증설했다. LG전자는 국내 SCM 구축을 위해 작년 3월부터 단계별로 세부계획을 수립, 추진했다. 먼저 전담 조직을 2개의 팀으로 구성해 각각 추진 전략과 모델 및 IT설계 업무를 수행하게 했다. 이어 약 한달 동안 고

  • [scm] SCM의 이해
  • 전략적 계획, 재무적 안정성, 기술과 디자인의 능력, 관리상의 양립성 및 위치 등과같은 요소를 포함하여 공급체인 파트너를 위한 부가적 선택기준에 대한 목록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Ellram은 파트너쉽의 성공요인에 대한 구매자와 공급자의 관점에서 동시에 성공요인과 장애요인을 분석하였다. Ellram은 7가지의 파트너쉽에 관한 요인을 제시하고 7점 척도에 의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을 순서대로

  • [졸업] [졸업논문] 물류비용과 서비스 관계 혁신 에관한 졸업논문(기업물류를중심으로)
  • 공급자에서 최종 고객까지의 Supply Chain상의 정보(Information), 물자(Material), 현금(Cash)의 흐름에 대해 총체적 관점에서 Chain간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통합하고 관리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경영혁신 기법의 달성을 APS의 목표라고 할 수 있겠다. 제조업이나 유통업 뿐만 아니라 하이테크 산업의 경우에서도 마찬가지로 기업의 경재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많은 사례가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혁신 활동이나 개선 내용이

  • 물류창고 & 물류네트워크의 이해
  • 전략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함위치 : 독일 함부르크부지면적 : 84,700평특징 - 유통가공센터,화물취급장, 철도시설 등 다수의 동으로 단지 구성- 내부의 체계적인 운영 매뉴얼과 IT솔루션을 바탕으로 보관 및 운송다양한 부가물류서비스, 유럽 내 배송서비스, 정보관리 등 종합물류서비스 제공 Hamburg Ocean gateDistribution DIRFT Logistics Park위치 : 싱가폴 PSA 자유무역지대 내부지면적 : 42,300평특징 - 다수동의 화물취급장 및 컨테이너장치장 간 동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