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농심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농심주가 변동분석




Ⅱ. 재무비율분석




Ⅲ. 향후예측 및 결론

본문내용
Ⅱ. 재무비율 분석

ⅰ 수익성 비율분석


ROA와 ROE에서 농심은 경쟁사인 CJ제일제당은 물론이고, 업계지표보다도 월등함을
보여줌으로써 총자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금이 수익성이 높음을 말해주고 있다. 반면 CJ제일제당은 ROA, ROE 두 지표모두 업계지표보다도 수치가 낮게 나타났다.
매출총이익률과 매출액 영업이익률은 CJ제일제당이 농심보다 높지만, 매출액 순 이익률은 농심이 더 높은 것으로 보아 CJ제일제당은 판매활동의 수익성과 영업활동의 수익성은 농심보다 높지만, 기업의 전체적인 수익성은 농심이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PER는 119.89배로 고PER로 평가되고 농심은 18.49배로 CJ제일제당에 비해 향후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그리고 농심과 CJ제일제당의 PBR이 모두1이상으로써 시장가가 장부가보다 높은 가치주로 볼 수 있다.

∴ 매출액 이익률과 자본 이익률, 주가관련 수익성 지수에서 농심이 CJ제일제당보다
우수함을 알 수 있다.


ⅱ 안정성 비율분석


농심은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에서 업계지표보다도 훨씬 높은 지수를 보이고 있다. 약123%의 유동비율을 보임으로써 기업의 우수한 단기지급능력을 볼 수 있고, 100%에 육박하는 당좌비율로 안전함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부채비율이 현저히 낮은 지수를 보임으로써 기업의 지급능력과 재무적 안정성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반면에 CJ제일제당은 유동비율과 당좌비율은 낮고 유독 높은 부채비율을 통하여 지급능력이 악화되어 재무적 위험이 높음을 알 수 있다.

∴ 안정성 비율에서 농심의 재무상태가 안전한 반면, CJ제일제당의 위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오래된 자료라서 걍 참고만 하였습니다.
  • 156938***
    (2018.12.11 01:32:34)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경영] CLO 임무와 역할
  • 평가하고 수용하는 일들이 가능하게 하고, 리더십센터를 연수원의 하부조직이 아닌 동등한 가치로 대우함으로써, CLO(리더십센터)가 CEO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주요한 전략들을 일치시켜 나가는 가운데 CLO(리더십센터)가 구체적 수준에서 제안하는 내용들은 상호 토론을 통해서 프로그램들을 완성도를 높여 가면서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 농심 전 사원들에게 6시그마 화이트벨트과정을 이수토록 했으며, GE의

  • [재무관리](주)농심 재무분석-재무비율의 추세비교 및 상호비교를 통한 기업분석
  • 분석가. 유동성 분석나. 레버리지 분석다. 안정성 분석라. 자산구성분석5. 손익계산서 분석가. 수익성분석나. 활동성 분석다. 생산성분석라. 성장성분석6. 시장가치 분석7. ROE 분석과 지수법분석가. ROE 분석 및 ROI 분석나. 지수법분석8. 레버리지 분석과 BEP 분석가. 레버리지 분석나. BEP 분석9. 현금흐름표 분석10. 부실예측분석 11. 기업가치 평가분석가. 기업가치 평가나. EVA 1. 기업소개가. 회사 현황목 적 사 업비 고라면의 제조 및 판매

  • [재무관리](주)농심 재무분석-재무비율의 추세비교 및 상호비교를 통한 기업분석
  • 기업 판정Z-score 모형X1 : 순운전자본/총자산 = 6.7%X2 : 이익잉영금/총자산 = 44.4%X3 : EBIT/총자산 = 5.9%X4 : 자기자본시장가치/총부채 = 202.6%X5 : 매출액/총자산 = 97.1%판별함수 : Z = 0.012*X1+0.014*X2+0.033*X3+0.006*X4+0.0099*X5= 3.074Z-score 모형을 사용했을 경우에도 정상판정기업가치 평가 (안정성장기)매출액 = 1,675,847,551,677영업비용 = 1,574,685,488,173EBIT(1-t) = 72,997,694,321당익순이익 = 78,465,441,683감가상각비(무형자산상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배경 및 전략
  • 농심은 원화가치 폭락으로 인해 제품들이 이루어 놓은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해외시장진출을 탐색하게 된다. 그 대상은 한반도 옆에 위치한 13억 인구의 중국이었다. 중국의 낮은 임금 수준과 저렴한 원가는 생산지로서의 이점을 충분히 가지고 있었으며 판매지로서도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인스턴트 라면 소비시장으로 매우 높은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었다.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하며 시장의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