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경영이념
3. 경영전략
4. 인사관리
5. 인재육성
6. 복리후생
7. 임금제도
8. 노사관계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회사의 명칭 : 주식회사 농심
설립일자 : 1965년 9월 18일
대표이사 : 손욱/신동원
상장/등록일 : 1976년 6월 30일
구상호 : 롯데공업(주)
보통주 : 6,082,642주
주거래은행 : 우리은행(신대방)
종업원 수 : 4,764(2008.9.)
자산총계 : 17,253 (억 원)
1. 회사 소개-연혁
1996 ~ 1999 국제경쟁력제고
1978 ~ 1989 국내 정상의 식품기업으로 성장
1978.03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1.01 미국 켈로그사와 합작으로 농심 켈로그 설립
1985.03 86아시안게임. 88서울올림픽 라면 공식 공급업체 선정.
1986.12 수출유공업체표창(보사부장관/라면수출1위)
2000 ~ 2009 세계무대를 향한 힘찬 몸짓
2000.12 농심 5개 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획득
2001.10 농심-지속적 성장구조 갖춘 회사 (베인 & 컴퍼니 선정)
2004.07 한국네슬레와 전략적 제휴
2004.10 대한민국 최고 기업대상 수상(사단법인 한국경영인협회 선정)
2005.07 농심 LA공장 준공
2008.01 비전 2015 선포
2008.09 상해 금산공장 준공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
비전 2015
농심은 2008년 1월 14일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5년 기업비전을 선포하고 기업정신, 핵심가치, 기업중장기목표 등을 새롭게 정립, 창립 50주년이 되는 2015년에 매출 4조원 경상이익 5000억원을 목표 로 잡고 달성을 위해 신규사업 및 해외사업분야로의 진출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
4. 인사관리
전문성
傳門性
1.담당분야의 전문지식과 근성을 가진 인재
2. 끊임없이 자기 개발하는 인재
3. 문제의식과 문제해결 능력이 탁월한 인재
4. 창의적 아이디어와 미래지향적인 안목을 가진 인재
5.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
인성
人性
1.좋은 품성과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
2.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인재
3. 매 순간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인재
4. 핵심가치를 존중하고 공유하는 인재
5. 직무에 대한 사명감과 윤리의식을 가진 인재
“‘리더십센터’라는 부서명은 차세대 핵심간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조직의 목표가 그대로 드러난 이름”이라고 설명하며 김영철 상무는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해 부족한 것을 채우고 장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일에 자율적인 사람, 즉 자기 자신에게 먼저 리더가 되는 사람이 향후 농심의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춘 인재”라고 말한다.
이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즐거운 학습시스템을 구축하고, 니즈를 분석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해 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김 상무는 사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방송국 PD들의 프로그램 기획을 벤치마킹 하기도 했고, helper라는 마인드를 갖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교육에 대한 동기화를 위해 모든 교육에 대해 이수학점제를 시범 운영해 왔습니다. 올해부터는 개개인에 대한 양적 데이터가 축적될 것이고, 이를 평가에 다시 반영해 실효성과 참여의욕이 높은 교육을 구축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