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소니(sony)의 마케팅활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삼성과 소니 주요제품별 연혁 및 성공가도
- 삼성의 창업과 발전
- 소니의 창업과 발전
- 삼성과 소니의 브랜드 가치 등락 (2009년 기준)

2. 삼성이 소니를 앞지른 이야기
– 소니의 부진
– 삼성의 발전

3. 삼성과 소니의 비교
- SONY
- 삼성

4. 결말
– 소니
- 삼성
– 미래의 삼성과 소니는?
본문내용
21세기 선두그룹으로 발돋움 하고자 하는 삼성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가가치가 높은 핵심 디바이스 부문의 투자를 게을리 하지 않음으로서 세계 선두를 점할 수 있었으며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IT환경에서 시장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와 빠른 적응을 위한 노력이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MP3시장의 강자 레인콤(i-river)아이리버 분석
  • 삼성전자, 거원, 넥스트 웨이 등 경쟁사들의 추격 또한 만만치 않을 뿐더러 경쟁 제품 간의 기술의 격차도 많이 줄어 들고 있다. 또한 국내.외 후발 업체들에 의해 제품 모방이 이루지고 있으며 좀더 브랜드를 보호 하고 방어 할 필요가 있다. 앞으로 아이리버가 경재사들의 추격을 뿌리치고 시장의 선두를 유지 하기 위해선 좀더 공격적인 경영이 필요하다. 소규모 기업과 인수 합병 및 전략적 기술제휴 등을 통한 윈윈 전략을 추구 할 필요가 있다.셋째,

  • [마케팅] iriver(아이리버)사의 제품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세분화현재 아이리버가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지만, 앞으로 예상되는 여러 문제점들로 인하여 전망이 불투명. 해결방안모색.1. 대기업의 시장진출로 인한 과열경쟁으로 불이익 발생 예상- 해결책 : 현재 추구하고 있는 고급화 전략 유지로 가격경쟁 피함. 사후관리 투자증대. 지 속적인 신제품 개발. 디자인 연구.2. MP3의 합법성 논란에 따른 판매량 감소 예상- 해결책 : 음반업체와 제휴를 통한 MP3유료화 추진, MP3플레이어 업체들간

  • [경영전략] 레인콤 환경변화에의한 위협
  • 삼성에 가장 밀리는 것은 규모이다. 그 규모로 인하여 공급자, 소비자의 교섭력이 아이리버 보다 강해 원가 측면에서 손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한다. 6.전문CEO의 영입전문CEO를 영입하여 지금의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참고자료】1). 네이버뉴스네이버 경영전략 6조 카페 http://cafe.naver.com/cbbs6.cafe2).레인콤 홈페이지, 아이리버 홈페이지http://www.reigncom.com/3).각 증권사 증권 리포트2003년 상장 후의

  • [마케팅] 소니와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게임시장에서의 두 브랜드의 향후전망
  • 소니와 닌텐도의 SWOT, 4P, STP 비교분석2. 소니의 성공요인 분석 - Product 우위 중심으로3.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 Promotion 우수성 중심으로Ⅲ. 결론현 게임시장 상황 소개 - 닌텐도의 왕권탈환 움직임 전개두 브랜드의 향후 전망 및 대안 제시Ⅳ. 기타용어설명참고자료 - 표 및 그림참고 문헌 및 웹사이트 목록< SONY vs NINTENDO >소니와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게임시장에서의 두 브랜드의 향후 전망서론 주제 선정의 이유윤종용 삼성전자 부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3. 공동 마케팅(Co-Marketing)4. 광고보다는 PR활동 중점5. 적극적인 웹 마케팅6. 퍼플카우(PurpleCow) 마케팅Ⅳ. 아이리버의 시장환경 분석1. 거대 경쟁사의 등장2. MP3 폰 출시3. 온라인 음악시장 유료화Ⅴ. 아이리버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구현하라. 2. 브랜드 매니아 그룹을 주목하라. 3.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라.Ⅵ. 결론Reference디지털시대를 맞이하여 브랜드의 중요성은 강조되어야 할까? 아니면 브랜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