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빈폴의 품질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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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7.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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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 론
1. “폴로”를 벤치마킹하다
2. 빈폴의 품질경영
1)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의 혁신
2) 1995년 12월 “노 세일”선언
3) 매장의 고급화와 대형화
4) “빈폴”만의 고유한 패턴개발
5)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대전략
Ⅲ. 결 론
- 우리조 생각은?
본문내용

빈폴의 품질경영
5)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대전략
- 10년 동안 빈폴은 맨즈(남성 캐주얼) 만 고집해왔음.
- 2000년 부터 액세서리, 레이디스, 골프, 진, 키즈 등
연이은 패밀리 브랜드 출시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커버하는 브랜드 구성 !

결 론
1) 빈폴의 지나친 사업확장은 이미지 손상을 낳을 수 있음.
- 캐주얼 시장의 성공바탕으로 토털 브랜드를 확장.
- 사업확장이 바람직한 것이지만, 성급한 브랜드 세분화는
고급화된 이미지가 분산되어 당초 이미지에 손상 가능.
빈폴의 브랜드 확장은 현재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치밀한 계획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2) 빈폴은 전자상거래 시대에 따른 유통채널 확보가 필요.
-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브랜드가 온라인 쇼핑몰을 확장
하는 것에 비해, 빈폴은 상대적으로 그렇지 못함.
- 운영이 되고 있지만, 적은 품목과 관리 소홀.
온라인상의 거래가 빈폴의 고급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지만,
배송체제의 차별화와 제품개발을 통해 고급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을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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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그렇네요 저는 별로였어요
  • stephen0***
    (2011.05.31 09:4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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