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빈폴의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기업소개 및 연혁
Ⅱ. 본 론
1. “폴로”를 벤치마킹하다
2. 빈폴의 품질경영
1)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의 혁신
2) 1995년 12월 “노 세일”선언
3) 매장의 고급화와 대형화
4) “빈폴”만의 고유한 패턴개발
5)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대전략
Ⅲ. 결 론
- 우리조 생각은?
- 본문내용
-
빈폴의 품질경영
5)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의 확대전략
- 10년 동안 빈폴은 맨즈(남성 캐주얼) 만 고집해왔음.
- 2000년 부터 액세서리, 레이디스, 골프, 진, 키즈 등
연이은 패밀리 브랜드 출시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커버하는 브랜드 구성 !
결 론
1) 빈폴의 지나친 사업확장은 이미지 손상을 낳을 수 있음.
- 캐주얼 시장의 성공바탕으로 토털 브랜드를 확장.
- 사업확장이 바람직한 것이지만, 성급한 브랜드 세분화는
고급화된 이미지가 분산되어 당초 이미지에 손상 가능.
빈폴의 브랜드 확장은 현재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치밀한 계획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2) 빈폴은 전자상거래 시대에 따른 유통채널 확보가 필요.
-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브랜드가 온라인 쇼핑몰을 확장
하는 것에 비해, 빈폴은 상대적으로 그렇지 못함.
- 운영이 되고 있지만, 적은 품목과 관리 소홀.
온라인상의 거래가 빈폴의 고급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지만,
배송체제의 차별화와 제품개발을 통해 고급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을것.
자료평가
- 그냥그렇네요 저는 별로였어요
- stephen0***
(2011.05.31 09:42: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