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빈폴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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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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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문
II. 환경분석
1. 전체 의류시장의 환경
2. 캐주얼 의류시장의 환경
3. 트래디셔널 캐주얼
III. 빈폴과 폴로 랄프로렌
1. 빈폴
2. 폴로 랄프로렌
Ⅳ. STP
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2. 포지셔닝
Ⅴ. 마케팅 믹스
1. Product-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질 중심 전략
2. Price- 고가격, No sale 전략
3. Place- 고급화, 대형화
4. Promotion- 질 중심의 경영과 고급화
Ⅵ. 성과
1. 매출액(폴로와 비교)
2. 브랜드 세분화 전략의 성공- 차별화 전략
3. 이유
Ⅶ. 문제점
1. 경쟁사에 비해 낮은 인지도
2. 폴로와의 차별화 전략 필요
Ⅷ. 향후 과제
1. 고가격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2. 폴로와의 차별화
3. Retailtainment 개념의 등장(retail + entertainment)
4. 수도권 이외 지역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전략
- 본문내용
-
I. 서문
최근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 등으로 인하여 국내 의류시장의 성장률은 감소추세에 있다. 그러나, 주5일 근무제와 복장자율화를 추진하는 기업의 증가 등의 사회, 문화적 변화로 캐주얼시장의 성장률은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 아래, 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 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오늘날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II. 환경분석
1. 전체 의류시장의 환경
□ 2000년부터 저성장 시대에 돌입
- 국내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해외생산 급증
- 명품 선호경향에 따른 수입의류 급증
- 내수시장 경쟁 심화
□ 국내 의류시장이 IMF 이전의 호황기 수준으로 회복되는데는 3∼4년이 걸릴 전망이나, 고용시장의 안정과 주 5일 근무 등 삶의 질 향상, 소비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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