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넥센타이어-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국내 타이어시장의 상황 및 기업선정 이유
2. 자사기업 소개
3. 경쟁사소개
(1) 금호타이어
(2) 한국타이어

II. 본론
1. 넥센, 한국, 금호 3사의 상황분석 - SWOT 활용
(1) 넥센타이어의 SWOT분석
(2) 한국타이어의 SWOT분석
(3) 금호타이어의 SWOT분석
2. 마케팅 목표 및 방향 제시
3. 표적시장 선정 과 마케팅 전략 소개
4. 강점을 살리는 마케팅 전략
5. 약점을 보완하는 마케팅 전략
(1) 블로그 마케팅 전략
(2) 대학생 홍보대사 전략

III. 결론

1. 본론 내용 요약 및 기대 효과
2. 맺음말

본문내용
3. 경쟁사 소개 (한국 타이어, 금호 타이어)

(1)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1941년 국내 최초의 타이어 제조업체로 출발하여 연간 5800만개 가량의 생산능력을 보유중인, 국내 시장 점유율 45%의 국내 타이어 1위 업체이다. 매출액 대비 세계 타이어 업계 7위를 기록중 이며, ‘도전 511(2011년까지 매출액 5조원, 1억개 생산, 1조원의 영업 이익 달성)‘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한국타이어. 중국, 헝가리 등 세계 각 대륙으로 진출, ’고객이 있는 곳에 생산 공장을 짓는다‘는 목표를 실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 최고, 최대 타이어 회사 이다.


<CEO 비전> 한국타이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Leading Global Tire Company” 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활동과 고품질의 친환경 제품 개발 및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시행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실천하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더욱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경영방침>

1. 고객지향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라는 슬로건 아래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지향
2. 환경우선
친환경 기술력 확보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력을 토대로 환경 지향적 활동을 통한 지속 가능경영 추구
3. 인재중시
열정과 혁신적 자세의 Proactive Leader형 인재상 추구, 구성원에 보상과 자긍심 함양
4. 혁신지향
창의적, 변화 주도적 활동을 통한 유연한 자세로 미래에 대응
5. 정도경영
윤리 규범 확립을 통한 고객 및 구성원의 인격 존중, 신뢰 경영 추구
6. 실행중심
Leading Global Tire Company로의 성장을 위한 기술 개발활동 및 적극적 해외 진출
참고문헌
서론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기업 소개(연혁, CEO 비전 및 경영방침)
: 각 회사 홈페이지

넥센타이어 매출구성 추이
: 넥센타이어 홈페이지 내 기업 공시자료 (2010년 1분기 경영실적)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 인터넷 이미지 검색

본론 4 중 창녕공장 건립 내용
: 한국경제 2009년 9월 29일자

결론 2. 맺음말 중 ‘인내심’부분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저 ‘마케팅 불변의 법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한국 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쟁전략
  • 브랜드, 혁신적 기술,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 고객 서비스, 판매 채널, 기초연구능력, 질적인 관리, 마케팅능력 등에서 나온다. 조형래(2012), pp. 22-23셋째 집중화는 특정 산업내에 좁은 영역에서 자신들 만의 원가우위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유지하는 전략이다. 전체의 산업이 아닌 목표산업 및 시장의 범위 내에서의 노력을 추구하는 전략이다. 집중화 전략은 기업의 내부자원이 부족한 기업들이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한 전략이다. 변재웅(2013), p. 2922. 선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넥센 타이어의 스피드 경영의 특성을 살펴보자.(1)스피드경영의 정의-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어떤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면 일명 ‘시장 선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맨 처음’이 되기 위해서는 신속한 의사결정, 시기에 맞는 투자와 제품 개발, 적시 마케팅을 통한 기회 선점, 빠른 고객서비스 등 스피드를 위한 타이밍과의 싸움이 무엇보다 중요하

  • [마케팅전략] 한국타이어의 마케팅전략과 국제 진출 전략
  • 타이어㈜의 중장기 비젼은 Leading Global Company로의 도약이다.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해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조직력강화를 전략방향으로 삼고 수익성 기반으로 한 성장(Profitable Growth)을 추진하고 있다. 이 수익성 기반으로 한 성장을 위해 아래의 하부전략을 갖추고 있다. 1. 가치 중심의 시장 대응브랜드 이미지 형상을 통한 품질에 상응하는 가격우위의 확보, 유통채널 활용능력 강화, 고부가가치 제품 구성 실현, Dealer 만족을 위한 납기 단축,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
  • 목 차Ⅰ. 서론Ⅱ. 본론 금호타이어 기업소개금호타이어 중국진출 2-1 해외진출 현황3-2 중국진출 연혁3.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계획3-1 중국진출 시장분석3-2 중국진출 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전략4-1 생산의 현지화4-2 가격전략4-3 유통전략4-4 마케팅전략⒜ 브랜드현지화⒝ 스포츠마케팅4-5 기술전략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5-1 인적자원5-2 재무자원5-3 정보자원6.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IV. 참고 자료Ⅰ. 서론최근의 급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타이어 산업의 정의Ⅰ-2. 연대별 발전 과정Ⅰ-3. 타이어 산업의 특성Ⅰ-4. Global market shareⅠ-5. 시장 현황 분석Ⅰ-6. 타이어 산업의 기술수준Ⅰ-7. 국가 경쟁력 분석III. 산업의 마케팅 분석III-1. SWOT 분석III-2. 4P’s 분석II. 내부환경 분석II-1. 회사 소개a. 넥센타이어b. 한국타이어c. 금호타이어II-2. 주요 경영현황II-3. 산업의 경쟁 환경IV. 타이어 산업의 전망IV-1. 산업 성장 전망a. 타이어 판매 전망b.폐타이어 재활용IV-2. 추천 전략디지털 경영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