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와 윤리적 풍토의 조성 -KT의 기업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윤리란?
2.윤리 경영의 등장배경 및 필요성
3.KT의 기업 윤리
5.윤리 경영이 나아갈 길
6.결론
- 본문내용
-
1-2.기업 윤리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기업의 비 윤리적 행동이 매스컴을 통해 알려짐
비 윤리적 행동은 사회와 기업에 피해을 불러옴
윤리적 문제가 어려운 문제라는 것을 인식
2-3.윤리 경영 주요 위반 사례
원인
성수대교의 붕괴 사고는 트러스 구조물의 철 구조물 제작 및 용접과정에서의 원천적인 부실시공과 관리 잘못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함
결과
10일간 30%이상 주가 하락, 건설업체 전체의 주가 하락
건설업 일부 면허 취소
3-3.KT의 기업윤리
윤리실천 사무국운영
윤리실천 및 경영활동의 촉진을 위한 실무기구 정도경영
윤리경영실천의 길잡이 역할
회사의 윤리적 경영활동 촉진을 목적으로 구성된 KT CSR위원회의 실무기구 역할
CSR위원회
구성 : 위원장 1인을 포함하여 10인 이하의 위원
역할 : 다음 각호의 사항 심의 의결
CSR의 통합, 실행과 관련한 상생경영, 사회공헌, 휴먼경영, 환경경영
-윤리강령의 개정에 관한 사항
-윤리강령의 실천과 관련한 중요정책 수립 및 이행에 대한 제반 사항
-윤리강령 실천 관련 질의사항에 대한 유권해석
-위원회 운영지침 개정에 관한 사항
-기타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