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 T-LIVE를 통한 3G+의 마케팅의 이해와 최근의 마케팅 현상의 이해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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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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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주제
-연구 배경
-연구 목적
-SKT, T-LIVE소개
현황
-4P
-STP
-CRM
-service
-SWOT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해결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2. ‘T LIVE’ 브랜드 소개
T LIVE는 SKT가 새로 서비스하는 영상통화 브랜드로서 이 전에 SKT에서 세계최초로 개발했던 WCDMA HSDPA 인 3G+ 의 상위 통합 브랜드이다.
현재 ‘T LIVE’는 SKT의 WCDMA 브랜드로써 T WORLD에서 제공하는 T 서비스(부가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고 있다. ‘T LIVE’ 이전의 3G+는 3세대(generation)에서 더 나아갔다(+)라는 의미를 뜻하며, 3G+ 영상통화 서비스가 모바일간의 서비스에 국한되어 있다면 이번에 출시한 브랜드인 T라이브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게 차별화된 부분이다. T LIVE의 주요서비스는 모바일 영상 서비스와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분야로 나뉜다.
· 이동전화 서비스-모바일 영상 서비스
WCDMA 영상통화 폰을 보유한 고객이 영상과 음성을 이용하여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영상 통화뿐 아니라 영상채팅, 영상 사서함, 영상 컬러링 등 다양한 영상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 유무선 통합 서비스-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스포츠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서부터 TV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리미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다.
현황
▶ 4P
1) Product
① VU 영상통화
모바일 영상통화 서비스. 영상 이동전화를 가진 고객 간에 영상통화가 가능하며, 앞으로 유
선 전화나 웹 영상전화와도 연동을 할 예정
② WCDMA 로밍
영상통화 및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ideband-CDMA를 이용한
자동 로밍 서비스
③ Mobile Web
휴대폰으로 PC에서처럼 자유롭게 유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Web화면을 그대로
빠르게 보여주며 즐겨찾기, 정보 검색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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