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LIVE 마케팅 전략(4P, STP, CRM,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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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KT T-LIVE 마케팅 전략(4P, STP, CRM, SWOT)을 분석을 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 목 차 -


연구 주제

-연구 배경
-연구 목적
-SKT, T-LIVE소개

현황

-4P
-STP
-CRM
-service
-SWOT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해결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연구 주제


▶ 연구 배경

이동통신 시장은 IT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괄목한 성장을 보여주는 분야이다. 최근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방송, 멀티미디어 영상, E-mail, 멀티미디어 메시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시장의 형성 가능성을 시험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2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3세대 서비스 시대가 열린 것이다. IM 등2000으로 불리는 3세대 시스템은 국제적인 로밍이 가능하고,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음성서비스, 고속 데이터 서비스 및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미래 지향적 이동통신 시스템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와 같은 발전추세 가운데 이동통신 업계 양대 산맥인 SK텔레콤과 KTF가 3세대 이동통신 시장 선점을 위한 격돌을 시작했다. 특히 최근 KTF가 만년 2위 기업의 이미지를 벗고 "쇼를 하라"라는 독특한 마케팅과 함께 ‘SHOW’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CDMA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치고 나가면서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다시 한 번 치열한 경쟁이 시작되었다. 이러한 이동통신 업계의 커다란 움직임에 주목하여 새로운 미디어인 3G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특히 SKT의 영상통화브랜드 'T-Live'에 대해 조사 해보고 현재 문제점과 KTF와의 경쟁 속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 나가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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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감사합니다 :)
  • kela***
    (2015.10.05 01: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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