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해외진출 실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싸이월드 소개
2.싸이월드의 특징
3.싸이월드의 해외진출
4.싸이월드의 실패 이유

본문내용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1999년 9월 창업자 형용준 대표가 서비스 시작

2003년 SK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

‘싸이질’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국내 가입자
2500만명 돌파

2004년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 시작


싸이월드의 실패 이유

강력한 경쟁자들

후발주자인 페이스북의 경우 2004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현재 전세계적으로 4억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하루 6천만건의 업데이트,
1주일에 5억건의 콘텐츠가 올라오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기록하여 지난 3월 13일, 구글 닷컴의 방문자 수를 앞지르기도 했다.
이유는 페이스북 특유의 개방성에 있다. 페이스북은 응용프로그램소스기술(API)을 개방함으로써 외부 개발자나 인터넷 업체들이 다양한 응용프램을 내놓고 있고 인맥관계에 있어서도 일일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할 필요 없이 그 사람의 팬이 되어 인맥을 맺을 수 있다. 일부 발빠른 기업들은 이를 이용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계정을 만들어 잠재적인 고객들을 팬으로 흡수하고 있다. 반면 싸이월드는 소스기술을 독점하여 다른 간섭을 일체 배제한 채로 단독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컨텐츠의 한계를 드러냈고 인맥형성도 오프라인에서 만났거나 다른 미디어를 통해 일촌이 형성되기 때문에 범위가 좁다. 또한 이용자가 업로드하는 컨텐츠도 독자가 일촌 내에 국한되어 제한적이었다. 이제는 초기에 싸이월드를 벤치마킹 했던 페이스북을 벤치마킹는 싸이월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싸이월드,M&A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시장의 성공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장르의 포털과의 합병을 통해 지금은 명실상부한 포털사이트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대기업을 모회사로 두어 탄탄한 자금력과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보여주는 대표적인 합병의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싸이월드와 네이트,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합병으로 발생한 여러

  • [국제마케팅]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방문 -싸이월드의 중국시장진출
  •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가 중국 서비스 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한 싸이월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국내외적인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싸이월드(Cyworld)머리말“싸이월드는 1인 미디어 커뮤니티를 이용해 인터넷 세상과 소통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전세계적으로 ‘1인 미디어’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생각합니다.”유현오(兪賢午46ㆍ사진)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말에는 자신감과 도전정신, 그리고 꿈을 좇는 사람들만이 가지고 있는 열정이 어려있었다. 그도 그런 것이 유 사장은 2004년 3월 취임 후 싸이월드ㆍ네이트온 등을 통해 인

  • [경영전략] 네이트닷컴의 전략 분석
  • SK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싸이월드’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다. 2004년에는 1000억 원대 매출 돌파와 100억 원의 순수익을 올리며 급속도로 성장했다.이처럼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기업인 SK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2006년 3월에는 블로그 분야 1위인 ‘이글루수’를 인수했으며 온라인 교육 전문 기업 ‘이투스’와 검색 포털 ‘엠파스’마저 인수하여 교육시장 진출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