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해외진출 실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싸이월드 소개
2.싸이월드의 특징
3.싸이월드의 해외진출
4.싸이월드의 실패 이유
- 본문내용
-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1999년 9월 창업자 형용준 대표가 서비스 시작
2003년 SK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
‘싸이질’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국내 가입자
2500만명 돌파
2004년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 시작
싸이월드의 실패 이유
강력한 경쟁자들
후발주자인 페이스북의 경우 2004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현재 전세계적으로 4억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하루 6천만건의 업데이트,
1주일에 5억건의 콘텐츠가 올라오는 등 무서운 상승세를 기록하여 지난 3월 13일, 구글 닷컴의 방문자 수를 앞지르기도 했다.
이유는 페이스북 특유의 개방성에 있다. 페이스북은 응용프로그램소스기술(API)을 개방함으로써 외부 개발자나 인터넷 업체들이 다양한 응용프램을 내놓고 있고 인맥관계에 있어서도 일일이 상대방의 동의를 구할 필요 없이 그 사람의 팬이 되어 인맥을 맺을 수 있다. 일부 발빠른 기업들은 이를 이용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계정을 만들어 잠재적인 고객들을 팬으로 흡수하고 있다. 반면 싸이월드는 소스기술을 독점하여 다른 간섭을 일체 배제한 채로 단독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컨텐츠의 한계를 드러냈고 인맥형성도 오프라인에서 만났거나 다른 미디어를 통해 일촌이 형성되기 때문에 범위가 좁다. 또한 이용자가 업로드하는 컨텐츠도 독자가 일촌 내에 국한되어 제한적이었다. 이제는 초기에 싸이월드를 벤치마킹 했던 페이스북을 벤치마킹는 싸이월드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