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경영론] 컨벤션 크루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배경
기능 & 타겟
시설 & 서비스
기항지
SWOt 분석 & 결론
- 본문내용
-
1. 선정 배경
영국 크루즈선 전문지 ‘G. P. Wild’는 크루즈선 승객이 2008년 1520만 명에서 2012년 2,127만명, 2015년 2,492만 명으로 늘어나고 향후 크루즈선 발주물량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세계 크루즈 관광객은 일반 관광객 연평균 증가율 3.9%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0% 가량의 성장세를 나타내는 등 크루즈산업의 성장가능성은 낙관적으로 분석되고 있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동북아시아로 세계의 경제권역이 이동하고 있다. 기업간 MICE산업을 통한 크루즈의 시장수요와 함께 국가간 협력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는 오늘날의 상황에서, 특정 지역에서 국한되어 제공되는 MICE산업을 국경이라는 장벽을 뛰어넘어 해상에서 자유로이 국제회의를 유치하고 각국의 여러 기항지를 방문할 수 있다면, 크루즈와 MICE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도약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3. 시설 & 서비스
회의장
→ Ballroom, Meeting Rooms, Exhibition hall
→ 최대 2000명 수용 가능한 국제 회의장학술회의
→ 기념식, 전시회 등으로 사용되며, 분할 사용 가능
→ 높은 천장고와 고품격 인테리어
→ 8개 국어 동시통역 시설키친과 연결되어 케이터링 서비스 → 제공대형 스크린 구비
서비스
→ 크루즈 일정
본 크루즈 상품은 국제회의 및 기업 연수 등을 목적으로 하므로 특정한 일정이 짜여져 있지 않고, 목적에 맞게 유동적으로 계획되어야 한다.
→ 레스토랑 서비스
일반적인 크루즈 내 레스토랑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국제 회의 등의 대규모 행사 등이 이루어지며 중요 인사들이 고객이므로 더욱 고급화된 서비스가 요구된다.
각종 행사에 따라 케이터링 서비스가 가능해야 하므로 컨벤션 홀과 키친이 편리하게 연결되어, 그에 맞는 훌륭한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어야 한다.
서비스
→ 엔터테인먼트
각종 회의 및 기업의 연수가 주 목적이지만, 그 외 엔터테인먼트 활동 등을 통한 친목도모 혹은 능률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활동으로는 국제적인 행사인 경우 각 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연이나, 기업 세미나 및 연수의 경우 레크레이션, 다양한 쇼 등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선상활동 프로그램
선상활동 프로그램 역시 주최측의 요청에 따라 유동적일 수 밖에 없으나 선내 수영장, 자쿠지, 마사지, Bar, 공연장 등의 시설들을 이용해 여러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