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과 전시경영의 비교분석 이론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이론적 고찰
1. 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정의
⑴컨벤션 경영의 정의
⑵전시 경영의 정의
2.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구성요소
3.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특성
4.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목적 및 효과
5. 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분류

Ⅲ. 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실무
1. 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인적자원 구성
2. 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수요와공급
3. 컨벤션과 전시회 개최지의 구비요건
4. 우리나라 컨벤션과 전시산업 경쟁력 분석

Ⅳ 컨벤션경영과 전시경영 프로모션

Ⅴ. 결론
본문내용
-컨벤션산업은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일 뿐 아니라 외국인 참가자들을 상대로 국가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간의 상호 작용을 일으키는 시장으로 정의 되는 전시회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 중의 하나로 인식되어, 컨벤션 산업의 성장과 함께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컨벤션과 전시회가 같은 맥락이라고 보고 정확히 구분을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시가 컨벤션의 부속품정도 라고 생각 사람도 있다. 사실적으로 서로 비슷한 점도 있지만 컨벤션과 전시는 엄연히 별개로 존재한다.
앞으로 1.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이론적 고찰
2.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실무
3.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 비교 분석순으로 컨벤션과 전시를 비교해 보겠다.
-접근 방법: 각 주제별로 컨벤션 전시객관적인 이론을 다룬뒤 비교로 마무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COEX(코엑스) 주변 부대시설의 매력 요소 분석
  • 이론적 고찰1. 컨벤션의 정의2. 컨벤션 산업의 파급 효과3. 컨벤션 산업과 주변시설의 관계제 3장 COEX 현황 조사1. 코엑스 개발 현황2. 코엑스 몰 현황3. 기타 지원 시설 현황제 4장 종합 분석1. SWOT 분석2. 전 략제 5장 결 론1. 시사점2. 연구의 한계※ 참고 문헌 제1장 서 론 1.연구의 배경컨벤션 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 신종 산업으로서 경제발전, 고용창출, 국가 이미지 상승, 관련 산업에의 영향 등 각 사회분야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

  • [학사][호텔경영] 국내 컨벤션산업의 위기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
  • 국내 컨벤션산업의위기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2003. 12. 1100대학교관광경영학과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2제 3 절 연구방법 3제 4 절 논문의 구성 4제 2 장 위기관리에 관한 이론적 고찰 5제 1 절 위기관리의 개요 51. 위기의 개념 52. 위기관리의 정의 및 특징 73. 위기관리의 구성요소 94. 위기관리계획 11제 2 절 위기관리에 대한 단계적 접근방식 141. 핑크의 4 단계 위기 생존주기 모델 152. 미트로프(Mitroff : 1994)

  • [호텔경영론] 힐튼호텔과 신라호텔의 교육훈련분석과 비교
  • 호텔이라는 하드웨어에 친절하고 유능한 인적서비스 즉 소프트웨어가 하나로 결합 될 때 우리는 좋은 호텔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결국 우수한 정사원을 많이 확보하고 육성하는 호텔만이 미래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가 있기 때문에 호텔은 종사원 개개인의 업무능력과 자질향상은 물론 회사의 일체감 조성, 그리고 관련 부서간의 협조 정신을 고양시킬 수 있는 조직개발에 관한 훈련에도 힘써야 한다.호텔에서 교육훈련의 목적도 경영자 측

  • [관광학] 국제회의 산업의 현황과 추진방향
  • 컨벤션, 박람회의 참가자들에게 숙박시설, 회의시설, 식 음료 등 기타서비스 제공.3) 서비스 제공자 회의, 컨벤션, 박람회산업을 지원하는 개체나 조직.4) 전시자 회의, 컨벤션, 박람회산업의 모든 부문과 재정적으로 밀접하게 얽혀 기획가들이 필요로하 는 수입제공.5) CVB 각 자치단체의 비영리기구로 주최측으로부터 회의나 컨벤션, 박람회에 관한 자문을 의뢰 받을 경우 자신의 도시로 회의를 유치하기 위해 자신의 도시와 관련된 컨벤션시설, 호텔

  • 국제회의(international conference)
  • 컨벤션 유치, 기획, 운영의 반복은 개최지의 기반 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키며 개최국의 이미지 향상, 국제사회에서의 위상 확립 등 개최국의 지명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한다. 또한 지방으로의 컨벤션 분산 개최는 지방의 국제화와 지역 균형발전에도 큰 몫을 하게 된다. (3) 경제적 파급효과컨벤션 산업은 종합 서비스 산업으로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사회 각 산업분야에 미치는 승수 효과가 매우 크다. 컨벤션은 개최국의 소득향상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