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디자인 분석 및 비교(삼성 노트북 센스 vs LG 노트북 X-NOT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CI(corporate identity) 비교
1). 삼성그룹 CI
2). LG전자 CI
3. TV광고 분석
1)삼성 노트북 센스
2)LG 노트북 X-NOTE
4. TV광고 디자인 분석 및 비교
1)삼성 노트북 센스(타이포그래피)
2)LG 노트북 X-NOTE(일러스트레이션)
- 본문내용
-
(출처 : 삼성그룹 홈페이지)
워드마크 설명
-. 기본색인 파란색 : 하늘과 바다를 상징.
-. 타 원 : 우주와 세계 무대를 상징.
-. 영 어 :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발음으로 읽게 하기위해.
-. 세련되고 정교한 로고체 : 정교한 기술과 첨단기업 이미지를 상징.
-. S자의 윗부분과 G자의 밑부분에 터진 이유 : 내부와 외부의 기를 통하게 함으로서 세계와 호흡하고 인류사회에 이바지 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A자의 가로 지름을 뺀 이유 : 개방성을 상징.
2)LG전자 CI
(출처 : LG 전자 홈페이지)
LG심벌마크는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은 기본적으로는 "L","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에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감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기업을 향한 LG의 도전의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키고 있다.
3. TV광고 분석
1)삼성 노트북 센스
임수정, 어느덧 소비자들에게 공식처럼 익숙해져버린 센스 광고의 주인공 임.수.정.
임수정이 들고 나오는 센스를 보며 '나도 센스를 갖고 다니면 임수정처럼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임수정은 센스의 메인 광고 모델로서 오랫동안 그 역할을 톡톡히 해 오고 있다.
하.지.만 과연 임수정만이 센스 광고 모델이었을까? 임수정이 광고에 등장하기 전 센스 광고는 어땠을까?
여기서 시작한 내 의문은 센스노트북 광고 변천사 포스팅에 까지 이르게 된다
그럼 지금부터 03년 ~ 현재까지 삼성 센스노트북의 TV광고 변천사를 살펴 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