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 디자인 분석 및 비교(삼성 노트북 센스 vs LG 노트북 X-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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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CI(corporate identity) 비교

1). 삼성그룹 CI

2). LG전자 CI


3. TV광고 분석

1)삼성 노트북 센스

2)LG 노트북 X-NOTE


4. TV광고 디자인 분석 및 비교

1)삼성 노트북 센스(타이포그래피)

2)LG 노트북 X-NOTE(일러스트레이션)



본문내용
(출처 : 삼성그룹 홈페이지)
워드마크 설명
-. 기본색인 파란색 : 하늘과 바다를 상징.
-. 타 원 : 우주와 세계 무대를 상징.
-. 영 어 :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발음으로 읽게 하기위해.
-. 세련되고 정교한 로고체 : 정교한 기술과 첨단기업 이미지를 상징.
-. S자의 윗부분과 G자의 밑부분에 터진 이유 : 내부와 외부의 기를 통하게 함으로서 세계와 호흡하고 인류사회에 이바지 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A자의 가로 지름을 뺀 이유 : 개방성을 상징.

2)LG전자 CI

(출처 : LG 전자 홈페이지)
LG심벌마크는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은 기본적으로는 "L","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에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감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기업을 향한 LG의 도전의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키고 있다.

3. TV광고 분석
1)삼성 노트북 센스
임수정, 어느덧 소비자들에게 공식처럼 익숙해져버린 센스 광고의 주인공 임.수.정.
임수정이 들고 나오는 센스를 보며 '나도 센스를 갖고 다니면 임수정처럼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임수정은 센스의 메인 광고 모델로서 오랫동안 그 역할을 톡톡히 해 오고 있다.
하.지.만 과연 임수정만이 센스 광고 모델이었을까? 임수정이 광고에 등장하기 전 센스 광고는 어땠을까?
여기서 시작한 내 의문은 센스노트북 광고 변천사 포스팅에 까지 이르게 된다
그럼 지금부터 03년 ~ 현재까지 삼성 센스노트북의 TV광고 변천사를 살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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