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경동나비엔 보일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ssue Definition

Environment Analysis

S.W.O.T

4P & STP

Conclusion
본문내용
◎ 환경 분석


- 보일러 난방 방식의 변화
- 기름보일러 산업의 사양화
- 기름보일러의 자리대체
- 환경을 생각하는 가스보일러
(콘덴싱) 매출 급성장

경쟁 3사 분석



시장의 80%를 경동과
린나이, 귀뚜라미가 차지
- 경동나비엔 업계 2위
- 꾸준한 시장 점유율 확대
- A/S속성 미약으로 인해
향후 구입 희망률 낮음


90년대 마케팅 전략
전략
시장점유율 확대전략
열효율 , 서울에서 어필 안돼, 오히려 지방전략.
경제적 능력 , 제품인식 없는 지방 사람들을 사용자로 활용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있어 매우 파워풀 한 컨셉인 “효” 를 사용



문제점
지방형 보일러는 자칫 ‘수준 낮은, 촌스러움’인식될 우려 .
상경인 대부분은 월급쟁이임. 그들에겐 상당한 부담 될 것.
효와 우리 제품의 특성을 어떻게 매칭할 것인가의 문제
부모님들의 고생하시는 모습을 보여주다 보면 구질구질해질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경동 NAVIEN(나비엔) 사례 분석
  •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핵심 Key word - 따듯함 효심 -> 가족새로운 가치 창출, 일상의 공감*1. 예전 CF – 90년대 광고에 제품의 기능을 담아내는 것이 정석이던 시절, 경동 보일러는 제품이 아닌 감성을 담아내어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아버님 댁에 보일러 놔드려야 겠어요”라는 광고 카피가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이것을 일명 “효심 마케팅” 이라고 하며, 이 광고를 통해 “효심”을 사회적 이슈로 승화시켰다.2. 요즘 CF ㅡ “옛날로” 전략

  • [관광마케팅] 마케팅 환경과 제품의 촉진
  • 사례 뉴스 웨스틴조선호텔, 환경경영 선언 조선호텔은 국내 호텔 중 최초로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만분의 일 클럽’ 에 가입하는 등 환경경영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이번 방침은 환경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해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그린 마케팅 활동을 강화,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하기 위함이다.  환경경영의 시작으로 수익의 만분의 일을 환경재단에 기부하는 ‘만분클럽’ 의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별도로 그린카드 캠페인을

  • [소비자행동론] 귀뚜라미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 보일러 건강검진인 무상점검 서비스와 에너지 사용실태점검 및 사용방법 절약요령 지도. 전국 660여개 센터 2600여명의 서비스 기사들 모두를 홈 에너지 닥터로 육성해 무상점검 순회서비스를 늘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연소율 95%로 기존의 나무 장작에 비해 잔해가 거의 없고 경유보일러 난방보다 약 30~50%의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으며 탄소배출량이 경유의 1/12로 친환경적인 제품인 펠릿보일러 보급 사업을 실시 경동 나비엔환경부 인증기

  • [감성경영] 경쟁우위요소로서의 감성경영
  • 감성경영의 성공가능성이 서구보다 상대적으로 크다고 볼 수 있다.실용성과 과학성을 강조하는 서구의 합리주의 중 심 문화에 비해 한국문화는 경험적이고 심리적인 요소가 강조되기 때문이다. 그 예로 오래 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품들 중에는 한국문화의 감성적인 요소를 지속적으로 소구해온 제품들이 많음(예: 오리온 초코파이(정), 경동보일러(효), 다시다(고향의 맛))4)차별적 요소로서 ‘감성’요소 활용 감성마케팅의 반대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