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관리] 슈퍼 마켓(SSM)와 M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SM 의 개념
2. SSM의 전략 및 현황, 동향
3. GS슈퍼마켓
4. SSM의 과거 10년
5. SSM의 미래 10년
6. 식품 및 상품 MD의 업무
7. GS 슈퍼마켓과 마트의 MD
8. GS 슈퍼마켓 채용
9. SSM 취업전망
10. 선배님과의 인터뷰
11. 식품유통 분야 취업
12.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Vs 할인점
작은 부지 면적
적은 출점 비용
소규모 상권 입지 가능
Vs 기존 동네슈퍼마켓
정육점/빵집/수산물코너/즉석식품코너 있음
차세대 유통업태
매장규모, 대상상권의 동질성, 레이아웃, 상품구성, 가격, 작업의 모든 것이 표준화
(1) 기업형 슈퍼마켓 (ssm)의 확대 배경
대형 할인점 출점 포화
대형 할인점 1/10 의 상권규모,
낮은 개점 비용
임대차 방식
낮은 매장 운영비용,
높은 회수율, 높은 접근성
틈새 상권 장악 움직임 가속화
사업화 가능
유통 기업들의
ssm 확대 전략 가속화
(2) 기업형 슈퍼마켓 (ssm)의 현황
<국내 대형슈퍼마켓 시장>
- 9개 업체가 350 여개 매장 운영 中
<전국적인 점포망>
GS, 롯데, 홈플러스 수퍼익스프레스,
킴스클럽마트 등 4개 업체
- 대형 슈퍼마켓(SSM) 시장을 놓고
GS와 롯데, 치열한 1위 다툼
(3) 전망
- 소량 구매, 배달 가능 어필로 성장세 지속
- 빅 3를 중심, 성장세 두 자리 수 대 기록
- 기업형 슈퍼의 규모의 경제를 통한 본격적 매출, 이익 성장기 진입
- 빅3 Market Share가 2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
타 업태 대비 기업형 업체의 비중이 적어 추가 진출의 여지 존재
- 신선식품 강화 등 구색의 차별성 및 가격 경쟁력 강화
- 참고문헌
-
- 경제포털 매일경제, 2009년 10월 15일 5시 15분 기사
- 유통원론 책
- 중소기업청(www.smba.go.kr)
- 시장경영지원센터
- MD아카데미
- 상가뉴스레이다(www.sangganews.com)
- 식품유통연감
- gs리테일러 홈페이지
-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80802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