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성공사례] EXR 성공적인 마케팅과 고객관리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선정이유
#회사개요
#연혁

2. 본론
1) EXR을 위한 상황분석
2) EXR의 마케팅 전략내용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선정이유
패션업계에서 “캐포츠”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조한 EXR은 런칭 3년째인 2004년 매출액 1300억을 달성하고, 국내 순수 브랜드로서 2005년에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통령을 수상했다. 이런 EXR의 성장 비결을 ‘캐포츠’라는 블루오션을 개척 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구사했기 때문이었다. 즉,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이 해오던 일반적인 고개고간리 차원에서 벗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여 고객들의 로열티를 높이고, 강력한 매니아 층까지 형성시켰다. 특히 CEL이라는 고객 커뮤니티를 통한 활발한 온,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잠재 고객을 끌어오고, 열정적인 고객으로 만들었따. 그리고 고객DB를 구축하였으며, 더 나아가 모바일 채널까지 CRM을 확장하여 신규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였다. 본 사례를 통해 전통적인 패션기업이 디지털 기술과 온라인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마케팅과 고객관리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회사개요
EXR Korea는 2001년 8월 민복기 현 EXR 대표가 기능성 소재의 운본복에 멋과 패션을 융합한 발상으로 브랜드가 탄생했다. 자본금 60억으로 출발한 EXR은 현재 총 종업원 470명(브랜드 담당자 32명)으로 주 생산품이 의류, 신발, 잡화제품으로 전형적인 패션 의류업체이다. 2002년 1월 본격적으로 서울 갤러리아 패션관에 매장 1호를 오픈하여 시작된 EXR은 ‘캐포츠’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마켓(Blue Ocean)을 창조하여, 2003년 100호 매장을 오픈하고 런칭 3년째인 2004년에 약 1,300억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업계 최단 시간을 기록하며 패션업계에서 초고속 성장으로 주목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산업] 스포츠 & 캐쥬얼 웨어에 대해서
  • CRM - 전략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의 중요성의류 브랜드는 타 브랜드에 비해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 지속이 어렵다.캐주얼 브랜드 : 브랜드 충성 기간 평균 3~5년, 브랜드 스위칭이 심하다따라서 효과적인 CRM활동으로 고객 로열티를 제고CRM빠진 마케팅은 유죄!CRM 전략EXR의 CRM발전 단계도패션 업체의 디지털 마케팅 : EXR Korea의 CRM과 CEL을 활용한 사례(고려대 디지털경영학 석사 논문) - 김지은, 박철 -2003200420052006도입기1기성장

  • [스포트마케팅]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이며 그 이득을 톡톡히 보았다.2) EXR 마케팅 전략 (1) 틈새 시장을 노려라EXR은 기존의 캐주얼 시장과 스포츠 의류 시장을 모두 포함하면서 그 시장을 넓힐 수 있는 틈새시장에 주목했다. 철저한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어 레저인구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고 기능성과 패션성을 모두 갖춘 제품을 내 놓은 것이다.(2) 철저한 CRM을 통한 고객의 Needs 파악EXR은 초기 런칭기부터 CRM에 집중하여 고객관리에

  • [마케팅] 해지스, 헤지스(HAZZYS)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이 없었으며 여전히 해지스의 인지도는 경쟁업체들에 비해서 낮다. 인지도 상승을 위해서는 좀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필요가 있으며 스타의 일거수일투족에 크게 주의를 기울이는 젊은 층의 소비 심리와 경쟁사의 성공사례에 비추어 볼 때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은 인지도 상승은 물론 매출 상승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참고문헌 및 사이트김지연, 패션상품의 관계마케팅,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05.안광호 외, 패션마케팅,

  • [의류브랜드마케팅] FRJ 신규브랜드 `BRISBANE` 런칭 마케팅
  • 패션 업계에 긴장감을 불어넣었고 계속 되는 신개념의 제품들을 출시하여 출시된지 1년 만에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데 성공하였다. Progressive라는 회사 내부적인 철학 아래 마일리지 지문인증 시스템의 도입, 고객 전문분석 프로그램 CRM 도입, EXR만의 대형 capaign, 2002 미스코리아 대회 후원, 2002 한국 슈퍼모델 공식 협찬사 선정, 타켓 프로모션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들을 동원해 런칭 후 불과 1년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에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심는

  • [MIS] 이랜드 `ELAND`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성공적 공략, 기존에 구축한 브랜드 이미지와 전국적으로 퍼져 있는 판매망, 그리고 패션 산업에 있어서의 소비자에 대한 정보 및 디자인 노하우에 있다고 판단, 브랜드의 다양화 및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개발전략으로 기존 니치를 계속 유지하며 다른 니치로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저가 캐주얼시장의 선발업체로서 그 선도적 위치를 살려 또 다른 복수상표전략을 계속하면서, 여성 하이캐쥬얼 시장과 남자신사복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