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청정원의 순창고추장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5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연혁
환경분석
3C
4P전략
STP전략
5forces
마케팅 제언
- 본문내용
-
대상의 연혁
- 1956년 1월 동아화성공업주식회사 설립
- 1962년 12월 동아화성공업(주) 상호 미원(주)로 변경
- 1971년 4월 대상문화재단 설립
- 1988년 6월 ‘미원’, ‘맛나’ 88올림픽 공식조미료 지정
- 1994년 1월 그룹 IC작업 : 계열사명 ‘미원’으로 통일
- 1994년 2월 상호변경 미원식품(주)→(주)세원
- 1996년 5월 패밀리브랜드 도입 : 청정원, 쿡엔조이
- 1997년 11월 (주)미원과 (주)세원 합병 대상(주) 출범
기업은 곧 인간이며 기업경영은 인간존중의 사상속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각 개인은 고귀한 인격과 인권을 가진 주체로서 존중되어야 하며 또 스스로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지키는 자존심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간존중의 실현은 고객과 사원, 회사 그리고 사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며 그것은 결국 스스로를 존중하는 것으로 귀결되는 것입니다.
고객지향의 경영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원하는 것을 귀담아 들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데에서 출발합니다. 그러나 고객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고 그 효용을 구매하는 것이므로 고객에 물질적으로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만족을 주기 위해서는 항상 고객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우리의 혼과 정성을 불어 넣어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업활동은 사원, 주주, 협력회사 그리고 사회와 더불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결국 그 활동으로 얻은 결과는 궁극적으로 대상가족의 행복과 인류사회의 풍요로움에 공헌해야 하는 기업(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가지는 것입니다
시장의 다양한 제품들을 꼼꼼히 비교하고 신중하게 선택
아파트와 다세대 주택이 일반화 거주공간이 축소
맞벌이 부부의 증가 편의성의 중요도가 상승
가족 구성원 들의 여유시간 부족
가정에서 장류를 제조하기보다는 사먹는 횟수가 늘어남.
'미원'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환경을 중요시 하는 식품 업체라는 점을 강조
인쇄매체를 활용하여 깨끗한 자연을 비쥬얼로 활용한 신문광고도 병행
'정성'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의 이름이라는 점을 중점적으로 마케팅.
자사 홈페이지 내 카페 운영으로 제품소개 및 제품 소비자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바로 잡아내어 제품에 반영하는 노력
제품 출시 초기 : “한국인의 매운맛”
순창 고추장 하면 맵다하는 이미지로 사람들이 많이 인식
최근 신제품인 “우리 쌀로 만든 순창 쌀 고추장”을 출시하면서 “깔끔함”에 “요리하기에 좋은”이라는 이미지를 더 했다.
프리미엄 고추장인 `100% 국산 고추장'을 출시
100% 국산 원료임을 내세워 대상이 앞서 출시한
쌀로 만든 고추장에 맞불을 놓고 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에 새로 출시한 고추장은
핵심원료인 고춧가루, 청양 초뿐 아니라 조청, 밀가루, 찹쌀, 간장 등 모든 원재료를 국산으로만 사용했다.대신 가격은 500g 용량 제품이 대형마트 기준 6280원으로, 이전 제품에 비해 30% 가량 비싸다.
이 회사는 `고급 원료'를 강조한 이번 신제품으로 고추장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국내 시장점유율 50% 이상, 매출액 15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에서 확고한 1위 자리 구축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기용해 TV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