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K택시의 한국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왜 MK인가?
MK택시소개
MK택시의 성공전략
MK택시 SWOT분석
MK택시 산업구조분석
4P
본문내용
1. 왜 MK인가?
서울 택시서비스 여전히 '낙제수준'[뉴시스 2007-04-25 11:15]

서울 택시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다소 높아졌지만, 여전히 60점대에 머물러 집중적인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서울시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택시승객 15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택시 서비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종합적인 고객 만족도는 65.6점(100점 만점)으로
전년도에 비해 0.1점 상승했다. 분야별로는 운전자 서비스(65.3점),
차량상태(65.7점), 운행상태(64.9점) 등이
60점대를 기록, 집중적인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브랜드 택시의 출범과 그에 따른 서비스
개선책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택시 서비스의 뚜렷한 성과가 없는 실정

“나의 경쟁 상대는 늘 ‘마이카’였습니다. 택시가 아니었습니다.
마이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선 시민들이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수준으로 가격을 낮추는 것이 급선무였습니다.
그리고 마이카보다 더 편리하고 깨끗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이카에 밀려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택시 운전사는 파일럿과 같다. 우주보다 더 무겁고
큰 생명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조금도 다를 바가 없다.”

“MK택시 친절로 유명하지만 인사습관 만드는 데만 10년”

-MK그룹 회장 유봉식의 어록 中-

일본 친절택시의 대명사,
1995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1위 서비스회사!
MK 택시!!
과연 그 MK택시가 한국에 진출한다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진출한 부품 및 소재 관련 외자기업이 중국을 글로벌 소싱기지로 활용하는 전략과도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둘째, 수입에 있어서는 1차상 품과 부품의 비중이 대폭 상승하였다. 중국의 고도성장에 따른 수요 확대와 국제 자원가격 상승으로 중국의 수입에서 1차상 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0년 13.5%에서 2006년 1~11월 중에는 18.0%로 높아졌다. 1차상 품 교역에서 중국의 무역수지 적자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이는 중국이 고도성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목 차 -1. 소개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제품소개2. 한국인의 정서와 박카스1) 정(情)이란?2) 박카스 광고의 시대별 특징3) 박카스 광고의 한국적 정서3. 프로모션 활동4. 전략분석1) SWOT2) 4Ps3) STP5. 전략성과 및 현황6. 박카스의 미래 과제 및 결론1. 선정 배경공익광고 방식의 TV 광고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한국인의 정감, 따뜻한 마음과 같은 긍정적

  • 서울우유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분석
  • 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48454. 이처럼 매일유업을 만년 후발주자라 부르지는 않는 것이다. 그 이유는 매일유업이 ‘확실한 2등 전략’을 구사하고 있기 때문으로, 선두를 제치진 못했지만 턱밑까지 쫓을 만큼 시설 투자와 사업다각화를 추진해왔다. 2% 부족한 것은 마케팅과 프로모션(가격 인하, 1+1행사)을 통해 간격을 줄였다 http://www.thechoice.kr/index.html?menuurl=%2Fcontacts%2F&suburl=contactsnoticeview&no=43&page=1. 유업계에서 백색우유시장은 업체마다 매출

  • [마케팅]중국 자동차 시장과 진입 전략
  • 진출해 있는 주요 경쟁자들을 분석해 보았다. 분석에 선택된 기업들은 선발 진입자와 후발 진입자를 모두 포함한 폭스바겐, 혼다, GM, 현대자동차 네 기업이다. 이들 각각의 진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상황 변화 등을 면밀히 조사해 보았다. 이러한 시장과 경쟁자 분석을 토대로 자동차 시장에 신규 진출할 때의 구체적인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바로 소득층 별 마케팅 전략, 다양한 판촉 전략, 틈새 시장 전략의 세 가지이다. 소득층 별 마케팅 전략은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