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PR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전략
1.PR의 개념
1.1 마케팅에서 PR기능이 중요하게 된 배경
1.2 마케터의 PR에 대한 관점의 변화
1.3 IMC관점에서 본 PR의 개념
1.4 미래의 PR활동의 방향
2.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대한 PR의 유형
(1)기업 내부구성원과의 관계 : 종업원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2)기업과 거래관계를 갖는 구성원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활동
(3)고객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4)커뮤니티와의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5)정부와의 관계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활동
(6)위기관리: 특정 이슈에 관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3. PR에서 자주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3.1 퍼블리시티(Publicity)
3.2 기업 광고
3.3 이벤트
3.4 스포츠 마케팅
3.5 협찬과 제품삽입을 통한 PR
4. PR전략의 수립
4.1 문제에 대한 파악과 PR의 전략적 역할의 설정
4.2 PR목표의 설정
4.3 메시지 전략의 수립
4.4 PR 프로그램의 실행 및 평가
- 본문내용
-
1.2 마케터의 PR에 대한 관점의 변화
PR의 영역과 기능은 시대적 상황에 따라 변화되어 왔다. PR을 통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점과 PR이 서로 다른 학문 분야, 즉 경영학 분야(구체적으로 마케팅분야)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연구해왔던 사실에 기인한다. 그 결과 기업의 관리자들은 PR활동과 마케팅활동을 서로 독립적으로 수행해야 할 것인지 또는 서로 연관시켜 통합적으로 관리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고 있다.
기업의 마케팅활동은 마케팅믹스 관리를 통해 수행된다. 마케터가 사용해 온 대표적인 PR활동이 퍼블리시티와 행사후원(event sponsorship) 등이었다.
반면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본 PR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첫째,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본 PR은 대체로 기업수준(예를 들어 기업이미지 관리 및 위기관리 등)에서 수행되는 반면, 마케팅의 관점에서 본 PR활동은 대체로 제품 또는 상표수준에서 수행된다. 둘째,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본 PR활동은 마케팅의 관점보다 그 대상이 광범위하다.
최근 기업이 마케팅의 활동범위를 확장하면서 두 관점 간의 차이는 좁혀지고 있다. 마케터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종업원 만족에도 관심을 기울이기 시하였다. 최근 자주 언급되는 관계마케팅은 기업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강화를 그 목적으로 한다. 예)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
1.3 IMC관점에서 본 PR의 개념
개념정의: PR은 기업이 공중의 관심사를 조사 추적하고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기업 및 공중의 이익을 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의도적으로 계획되고 수행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이와 같은 PR의 정의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의도성, 계획성, 성과지향성, 공중의 이익,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다양성, 마케팅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던킨도너츠 서비스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SM엔터테인먼트 기업전략분석,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SM 미래전략방안제안
- 레드불 REDBULL 제품분석과 마케팅 STP,4P 전략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문제점연구와 문제극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이니스프리 브랜드 현황분석및 SWOT,4P,마케팅사례분석및 이니스프리 향후전략제시 - 이니스프리 마케팅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