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중국 음반시장 규모 및 발전가능성
1.중국경제의 성장과 변화
2. 중국 내 중산층의 증가와 소비의 고급화

3. 중국어 문화권

중국 음반시장 규모

중국 음반시장 현황

Part Ⅱ.

중국시장진출 SEOT 분석

진입방법

제품 (Product) 전략

촉진 (Promotion) 전략

유통 (Place)전략

Part Ⅲ.

한국 가수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기타 가수의 진입 전략

장나라의 성공요인

Part Ⅳ.
결론




본문내용
인지도 형성후 진입소속가수의 인지도가 다른유통업체등에 의해 형성된 이후 가수들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함- 우전 소프트 (김윤호사장)1996년 3월, 베이징 FM 방송국에 “서울음악실”이라는 프로그램을 제작, 방송을 시작하였고, 1998년 5월 중국 최초의 공식 한국음반인 HOT 앨범을 출시하였으며 계속된 한국 가수들의 음반을 판매하여 한류를 이끌었으며 한류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인물

- 대만의 록 레코드록 레코드사는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대만의 직배사로서 HOT, 젝스키스 등 인기 있는 댄스 가수들의 앨범을 대만에서 발매함으로써 한국 가수들의 인지도가 높아짐


“동방에서 신이 일어난다”라는 뜻의 프로젝트그룹
남성 5인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적 컨셉은 “아카펠라 댄스 그룹”


2. 동방신기의 해외시장 공략 기획
- 아시아시장에 진출한 동방신기와 비슷한 프로젝트그룹이 다수존재
- 개인적 매력이나 음악 컨셉은 경쟁우위를 점할 수 없음
- 브랜딩, 외국어습득,전략적 제휴 등 을 통하여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추구


3. 브랜딩
동방신기라는 브랜드는 한자어권으로의 진출을 위해 고심한 끝에 탄생했다. 동방신기는 한자어로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식 형식을 갖추었으며 멤버명도 앞의 두 자는 한자어, 뒤의 두 자는 본명을 써서 같은 형식을 갖추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분석과 집중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가수인 ‘보아’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보다 넓은 시장 층이 형성되어 있는 미국과 중국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미 진출해 성공한 일본시장에 대한 분석과 진출전략을 분석해봄으로써 앞으로 ‘보아’의 미국,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Ⅱ. SM Entertainment 분석 1. SM Entertainment 소개 2. SM Entertainment의 특징 1.SM Entertainment 소개 SM 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경욱)는 95년 2

  • SM Entertainment
  • SM Entertainment」의 일본시장 진출-「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 결론– 앞으로의 과제 및 목표SM EntertainmentSM Entertainment 기업형 엔터테인먼트사의 등장 연예사업의 거대 산업화부대사업이던 연예사업이 바야흐로 우리 사회의 막강한‘몸통사업’으로 자리를 차지 연예사업의 글로벌화연예인 자체의 실력을 키워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조직의자본력ㆍ분석력ㆍ협상력ㆍ언어구사능력 등 종합적인 실력과 전략을 갖춰야 함SM Entertain

  • [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전략방향을 모색하였고, 마지막으로 포터의 본원적 분석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의 획기적이고 다양한 사업전략들을 서술하였다. 결론에서는 앞서 분석한 내용들을 간략히 요약하고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SM엔터테인먼트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종합적으로 고찰해 보았다.2.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SM 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가수나 연기자를 매니지먼트하고 스타 마케팅과 인터넷, 모바일 콘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

  • SM의 해외진출 전략
  • 시장 진출 배경2.중국시장 진출 배경3.미국시장 진출 배경 Ⅳ. SM의 해외진출 전략1) 일본진출1. 보아의 일본진출2. 동방신기의 일본진출3. 소녀시대의 일본진출2) 중국진출1. 중국 진출 초기전략2. 동방신기의 중국진출3. 슈퍼쥬니어의 중국진출3) 미국진출1. 미국진출 전략2. 미국진출 실패Ⅴ. SM이 나아가야 할 방향1. 아시아 진출전략2. 미국 진출전략Ⅰ. SM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소개1. SM엔터테인먼트란?주식회사 SM 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