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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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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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Ⅰ.
중국 음반시장 규모 및 발전가능성
1.중국경제의 성장과 변화
2. 중국 내 중산층의 증가와 소비의 고급화
3. 중국어 문화권
중국 음반시장 규모
중국 음반시장 현황
Part Ⅱ.
중국시장진출 SEOT 분석
진입방법
제품 (Product) 전략
촉진 (Promotion) 전략
유통 (Place)전략
Part Ⅲ.
한국 가수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기타 가수의 진입 전략
장나라의 성공요인
Part Ⅳ.
결론
- 본문내용
-
인지도 형성후 진입소속가수의 인지도가 다른유통업체등에 의해 형성된 이후 가수들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함- 우전 소프트 (김윤호사장)1996년 3월, 베이징 FM 방송국에 “서울음악실”이라는 프로그램을 제작, 방송을 시작하였고, 1998년 5월 중국 최초의 공식 한국음반인 HOT 앨범을 출시하였으며 계속된 한국 가수들의 음반을 판매하여 한류를 이끌었으며 한류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인물
- 대만의 록 레코드록 레코드사는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대만의 직배사로서 HOT, 젝스키스 등 인기 있는 댄스 가수들의 앨범을 대만에서 발매함으로써 한국 가수들의 인지도가 높아짐
“동방에서 신이 일어난다”라는 뜻의 프로젝트그룹
남성 5인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적 컨셉은 “아카펠라 댄스 그룹”
2. 동방신기의 해외시장 공략 기획
- 아시아시장에 진출한 동방신기와 비슷한 프로젝트그룹이 다수존재
- 개인적 매력이나 음악 컨셉은 경쟁우위를 점할 수 없음
- 브랜딩, 외국어습득,전략적 제휴 등 을 통하여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추구
3. 브랜딩
동방신기라는 브랜드는 한자어권으로의 진출을 위해 고심한 끝에 탄생했다. 동방신기는 한자어로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식 형식을 갖추었으며 멤버명도 앞의 두 자는 한자어, 뒤의 두 자는 본명을 써서 같은 형식을 갖추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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