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SM엔터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SM 엔터테인먼트 연혁 및 소개
2.연예산업의 특성 및 국내 음반시장 상황
3.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전략
4.일본시장 진출
5.중국시장 진출
6.SMAA의 설립
본문내용
2. SM엔터테인먼트의 국제화전략을 살펴보고, 그 전략의 타당성에 대해 검토해보자.

❂ 해외음반에 대한 라이센싱
- 국내 음반산업에 비해 위험이 낮음
- 해외시장 공략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

❂ 국제적인 스타양성
- 실력 있는 유망주의 조기발굴로 세계시장에 통할 수 있는 트레이닝

❂ SM JAPAN, SM CHINA 등 합작회사 설립
- 세계2위의 음반시장을 가진 일본 진출
- 많은 인구로 큰 잠재 구매력을 지닌 중국시장 진출
- 현지 시장 관계자와의 네트워크 부족 해결
- 현지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능력 확보



3. SM 엔터테인먼트가 향후 글로벌 연예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해 보자.


❂ 국제화 시대에 맞는 스타의 확보
- 연예사업의 특성상 인재확보가 최우선
- 소비자는 기업이 아니니 상품을 지지
- 기업 자체에 대한 충성도는 낮은 편

❂ 경영인력의 국제화
- 글로벌적인 사고방식의 필요
- 외국 기업과 스타에 대한 배타성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조사의 어려움아이돌 이미지로 인한 가수 이외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어려움취약점(강점&위협)경쟁회사 소속 가수를 SM Town을 통해 상대CJ(MNET)와의 점진적인 협상을 통한 화해대책기업분석 7조바른 전문경영인 도입영화 academy 활성화(작가, 감독 등)노예계약 해결을 위해 JYP Ent처럼 공정위에서 마련한 전속계약서에 표준약관표지를 사용하거나 우리사주나 스톡옵션을 통한 소속감 확보온라인 유통구조를 적극적으로 활용END기업분석 7조Q&A

  • [마케팅조사론] `sidus`싸이더스와 ㈜SM엔터테인먼트
  • 마케팅 조사론 REPORT- sidus와 ㈜SM 엔터테인먼트-교수 : 학과 : 학번 : 성명 : - 목 차1. 서론-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이유2. 본론- 산업소개- 기업소개 1) sidus 소개2) SM 엔터테인먼트- 두 회사 비교자본금, 매출액, 총자산, 주가 등을 중심으로- 두 기업이 차이가 나는 이유1) 마케팅 개별능력지식기반과 정보분석2) 마케팅 과정능력조직 내부 및 외부 상호작용3) 마케팅 건축능력마케팅 부서요인과 조직 차원의 상황요인4) 마케팅 총체능력과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SM 의 소개보아를 비롯하여 H.O.T, SES, 신화, Fly to the sky 등 수많은 대형 스타를 배출해 낸 SM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알아보자. 회 사 명 : (주)SM 엔터테인먼트대표 이사 : 김경욱 설 립 일 : 1995년 2월 14일자 본 금 : 2,201,114,000원 (발행주식수 : 4,402,228주, 액면가 : 500원) 직 원 수 : 91명(2002년 12월 31일 기준) 사업 개요 :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TV Production, 광고대행 업, Agency, 연예인Management, Event사업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압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SM 엔터테인먼트도 음반 기획사로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등록하였다. 이러한 대형화된 음반기획사에 대한 투자 업계와 금융기관이 앞다투어 투자하려는 움직임이 있고 대형 기획사 끼리 통합하고 나아가 연기자 매니지먼트에까지 확대하려는 경향을 나타내고 있다.대표적인 사례가 2000년도 최고의 음반판매량을 세운 가수 조성모와 연기자 구본승, 이의정, 개그맨 신동엽, 영화배우 이미연이 소속된 GM기획 (대표: 김광수)과 터보, 포지션, 손태영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엔터테인먼트 공동 설립~SM엔터테인먼트 설립~늘푸른모임 회원~영화음악작곡가협회 정회원2006 ~MBC 대학가요제 심사위원장SM엔터테인먼트 이사수 상 내 역:1977MBC 가요대상1997SBS 서울가요대상 인기가요기획상2004SBS 가요대전 프로듀서상2007한국국제경영학회 글로벌프론티어상2008제23회 골든디스크상 제작자상- SM 엔터테인먼트 탄생이전 CEO 이수만의 행보70년대 통기타가수로 데뷔한 이수만 씨는 당시 가장 잘나가던 대학생 가수 중 한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